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SBA Talk

SBA Talk를 통해 SBA만의 새로운 이야기들을 만나보세요.

주소복사 페이스북 공유하기
제목없음

SBA, 사드피해 대응 TFT 구성 및 지원대책 마련!
- 기관 차원 사드피해 대응 및 협업체계 가동 및 다각적 지원방안 수립 -


서울산업진흥원 이하("SBA")은 중국의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보복조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을 위해 긴급 태스크포스팀(TFT)을 구성하고 다각적인 지원 대책 마련에 나선다고 밝혔다.

SBA는 지원 중소기업의 실태조사 결과 중국의 반한감정과 갖가지 규제 등으로 중국 수출기업의 용역 취소, 연구 개발비 피해, 수출계약 무산 등 수출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파악했다.

이처럼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SBA는 ‘중국 사드사태 대응 TFT’ 등 기관차원의 신속한 대응체계를 가동하고, 현장의 피해사례를 적극 수렴해 피해기업 자금 지원을 위한 유관 기관과의 협력안 모색, VC와의 협력을 통한 자금투자 유치, 중국외의 판로다변화 방안 마련 등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수립할 예정이다.

또한 중소기업들이 중국과의 교역과정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SBA 대표전화(1577-7119) 및 이메일(sbacs@sba.seoul.kr)을 통해 접수하고, 접수된 사항을 관련 부서와 신속히 공유하여 지원 대책을 세울 예정이다.

SBA 주형철 대표이사는 “최근 사드사태로 인한 중국 수출기업들의 애로사항을 TFT를 통해 신속하게 파악하고 발 빠른 대응 지원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의 CS팀(02-2222-3734)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