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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업인재매칭의시작(#스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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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스케치 #스타트업_인재매칭의_시작 스타트업x청년 with 데코페이브, 브라운백커피 

#스매싱PBL 발표현장에 다녀왔씁니다! 일자리 미스매칭 해결의 방안으로 스타트업은 #PBL통해 청년 구직자의 #역량_확인 구직자들은 #실력_뿜뿜 스타트업은 #기대_뿅뿅 우리도 한 번 만나볼까요? #01 데코페이브 첫 번째 발표자 분은 #데코페이브에 3ECO HOUSING 브랜드 구축 및 홍보 전략을 제안했습니다. #데코페이브 관계자 FEEDBACK 미세먼지를 비롯하여 최근 이슈가 되고있는 환경 문제와, 데코페이브의 차별점인 기능성 블록을 강조하는 브랜드 구축 전략이 인상깊었습니다. 

#02 데코페이브 / 두 번째 발표자 분은 #데코페이브에 #홍보영상 제작 통한 브랜드 이미지 강화 전략을 제안했습니다. #데코페이브 관계자 FEEDBACK - 꼼꼼한 분석을 통해 준비를 많이 하셨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영상 홍보는 회사 내부에서도 꾸준히 얘기되고 있습니다. 제작하신 영상 시나리오를 우리가 바로 사용해도 될 것 같습니다. 

#03 브라운백커피 - 세 번째 발표자 분은 #브라운백커피에 #기존 고객 충성도 제고 측면 오프라인 품평회 전략을 제안했습니다. #브라운백커피 관계자 FEEDBACK - VIP고객을 타겟으로 하셨는데, 이유와 VIP 고객의 기준은 무엇인가요? 또, 신규 고객 유치에 대한 관점도 있을까요? 

#04 브라운백커피 - 네 번째 발표자 분은 #브라운백커피에 #고객을 팬으로 만드는 방법에 대한 전략을 제안했습니다. #브라운백커피 관계자 FEEDBACK - 제품과 특별한 접점이 생기는 진실의 순간들을 통해 고객은 어떤 가치를 느끼고 어떤 상태로 변화할 수 있을까요? 또, 팬을 만들고 싶다고 하셨는데 팬에 대한 정의는 무엇인가요? 

#05 브라운백커피 - 다섯 번째 발표자 분은 #브라운백커피에 #커피, 얼마나알고 계세요?라는 캐치프레이즈로 #당신과 함께할 커피클래스를 제안했습니다. #브라운백커피 관계자 FEEDBACK - 제품과 고객과의 접점을 단계별로 이야기한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연결된 사고의 흐름이 뛰어났습니다. 

#06 브라운백커피 - 마지막 발표자 분은 #브라운백커피에 #너를 닮은 커피를 찾아줄게!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커피에 특별하고 감성적인 메시지를 부여하는 전략을 제안하였습니다. #브라운백커피 관계자 FEEDBACK - 캐치프레이즈와 전략 고안에 대한 체계적인 접근이 인상적이었어요. 또한 전략 자체는 감성을 강조해서 체계와 감성이라는 두 가지 면을 다 볼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스타트업과 청년 구직자의 매칭을 위한 발표현장에서 청년 구직자 분들의 다양한 아이디어에 감탄하는 한편, 스타트업 실무자 분들의 날카로운 질문과 조언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 #스타트업_인재매칭의시작도 기대해주세요! 

  

 

 

PBL을 통해 인재를 경험하고 채용하라~
스타트업문제와 청년의해답, 스매시 발표현장을 살짝 보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