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Talk > About SBA > SBA-서울산업진흥원
open fullmenu

SBA

ENG

SBA

close

SBA Talk SBA Talk를 통해 SBA만의 새로운 이야기들을 만나보세요.

HOME > 알림소식 > 사이버홍보관 > SBA Talk

서울창업허브기업인터뷰 - 7대천왕

서울창업허브기업인터뷰 - 7대천왕 

공통질문 / 01. 지난 1년 동안 어떤 활ㅇ동을 하면서 보냈나요? / 매출왕-아트쉐어 : 예술, 디자인 콘텐츠를 활용한 리빙, 모바일, 여행, 파티, 패션관련 상품을 만들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팀원들과 시행착오도 겪었습니다. 실패와 성공을 반복하며 한해를 보냈습니다. / 심플프로젝트컴퍼니-투자왕 : 파일럿 버전을 넘어 정식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였습니다. 서울창업허브에 공유주방 위쿡(WEBOOK)을 구현했고, 200여 팀의 푸드메이커(음식을 만들어서 판매하는 생산자)가 방문했습니다 / 특허왕-아이보떼 : 2017년 12월 개발 완료한 다기능 미용의자 시제품 1호를 세 가지 종류의 양산형 제품(NEO 1,2,3)으로 만들고 고객 편의 기능을 강화한 다기능 미용의자 개발도 시작했습니다. 218 지식재산대전에서 아이보떼 NEO 1,2,3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ㅂ다았습니다. / 팀와이퍼-고용왕 : 자동차 통합 관리 서비스로 확장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와 제휴, 협업을 모색했습니다. 조금씩 업계 사장님들께 이름을 알리고, 대기업과 제휴 협의를 시작했습니다. 자동차 통합 관리 서비스 모델링에 집중했습니다. / 수상왕-페이민트 : 다양한 활동으로 바쁜 한해를 보냈습니다. 정부와 금융사에게 인프라 혁신을 주장했습니다. 망분리 규제와 완화, 인증VAN 암호화방식의 표준화 등을 요구하고 혁신ㅇ르 이끌어갈 동료와 파트너를 구하는 일에도 많은 힘을 쏟았습니다. / 애니랙티브 - 공로왕 : 상반기에 제품 양산을 시작하면서, 전시회를 통해 홍보와 마케팅을 했습니다. 하반기에는 인터파크와 쿠팡, 아마존 등 플랫폼에 제품을 런칭했습니다. 판매 활동과 함께 다음 제품을 개발 중입니다. / 도전왕 - 메디로보 : 2번의 창업교육 모두 2단계로 가지 못했지만 교육기관 윕스의 제5기 창업교육과 멘토링을 받으며 생각을 바꿨습니다. 포기하지 않고 노력한 끝에 2단계에 올라갔고, 3단계까지 이뤄냈습니다. 

02. 어느덧 2018년이 지나고 2019년이 다가옵니다. 내년 포부와 새해 소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 매출왕-아트쉐어 : 예쑬과 디자인이 가득한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고 싶습니다. 무엇보다 예술, 디자인 콘텐츠로 독특하고 감성적이며 즐거움을 주는 상품을 만들고 싶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삶에 일부로 자리 잡고 싶습니다. / 심플프로젝트컴퍼니-투자왕 : 2018년 움튼 새싹이 2019년에는 쑥쑥 자랐으면 좋겠습니다. 2018년에는 비즈니스 모델을 현실로 구현했으니, 2019년에는 비즈니스 모델을 성공시키고 싶습니다. / 특허왕-아이보떼 : 2019년 1월 아이보떼 NEO 1,2,3 제품을 런칭합니다. 약 2년 6개월 동안 30여개 헤어샵 소속 근무자와 1,000명 이상 고객 동작을 분석했습니다. 새해에는 아이보떼 미용의자가 국내외 헤어샵의 유행을 주도하기 바랍니다. / 팀와이퍼-고용왕 : 구상한 사업을 전개해, 아무도 실현하지 못한 자동차 통합 관리 플랫폼 구축의 기반을 만들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 적절한 투자 유치도 받고 싶습니다. 2019년에는 자동차 시장에 한 획을 긋고 싶습니다. / 수상왕-페이민트 : 2019년에는 페이민트 서비스를 개선하고 고객과 더 많은 소통을 하고 싶습니다. 혁신금융서비스 사업자로 인정받아, 규제 없이 4년간 혁신서비스에 도전하고 싶습니다. 또, 페이민트의 서비스를 평양까지 알리고 싶습ㄴ디ㅏ. / 애니랙티브-공로왕 :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GoTouch를 소개하고 싶습니다. 널리 알려져 국민 전자칠판이라는 타이틀을 얻고 싶습니다. / 도전왕-메디로보 : 2019년에는 현재 시제품을 더 좋게 바꾸려고 합니다. 특허 출원 중인 간호 보조(복약 보조)로봇 실용화를 위해 연구개발도 꾸준히 할 계획입니다. 로봇, 드론, 딥러닝 등을 연구하는 IT융합전자공학과 대학원에 진학하여 일과 공부를 병행하려고 합니다. 

기업별질문 / 매출왕=아트쉐어 정지혜 대표 / 서울창업허브 매출왕으로 매출상승의 비결이 무엇인가요? / 많은 실패와 성공을 반복하며 끈질기게 버텼습니다. 지난달, 지난주, 어제의 성과를 1이라도 이기기 위해 누구보다 열심히 일했습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의 의견에 공감하며, 고객의 만족도를 어떻게 높일 수 있을지 끊임없이 고민합니다. 고객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주기 위해 늘 노력하는 마음이 매출 상승의 비결이라고 생각합니다. / (정지혜 대표가 삼성전자에서 주관하는 WE-innovate의 공모전 당선자들과 함께 인터뷰 사진을 찍은 모습입니다. / 남색 스웨퍼:정지혜 대표 / ※ 출처:삼성 와닷컴 인터뷰) (토니모리 x 위글위글 콜라보레이션(ODM)) (텐바이텐 X 트롤 콜라보레이션(ODM)) 

투자왕-심플프로젝트컴퍼니 김기웅 대표 / 계속해서 새로운 시스템을 개발하면서 투자 유치에 성공했는데요. 투자유치 성공 과정이 궁금합니다. / 투자유치는 가설을 증명하는 과정입니다. 처음 투자유치를 시작했을 때, 공유주방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설명하고 설득해야 했습니다. 정말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꾸준히 가설을 증명했고, 투자자들의 마음이 움직였습니다. 올해 5월 Series A 투자유치를 진행하면서 확실히 느꼈습니다. 끊임없이 가설을 증명하는 것이 투자유치의 성공입니다. / (공유주방 사용 모습) (케이터링을 전문으로 하는 푸드메이커가 오픈키친 공유주방에서 음식을 만든다) (위쿡 커뮤니티 매니저가 공유주방 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특허왕-아이보떼 김민재 대표 / 2019년에 선보일 신상품에 대해 간단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기존 미용의자에서 어떻게 업그레이드 됐나요? / 아이보떼 NEO 1,2,3은 다용도 수납포켓과 공용작업대 기능이 특징입니다. 펌이나 염색 등 장시간시술하는 고객의 편안한 자세를 돕습니다. 다기능 미용의자 관련 지재권만 28개로 아이보떼의 특별한 기술이 들어가 있습니다. (2018.01 3Type 모델 론칭 예정) (2018.12.08. 서울국제발명전시회 금상 수상) 

고용왕-팀와이퍼 문현구 대표 / 창업 1년 만에 찾아온 위기를 어떻게 극복했나요? / 직원들에게 일을 일임해, 자발성을 높였습니다. 비전과 목표가 있는 조직은 쉽게 죽지 않습니다. 열정을 가진 사람은 대표의 의지와 상관없이 조직을 지속하려 합니다. 창업에서 생존의 핵심은 목표에 대한 대표의 의지와 열정을 뿜는 조직입니다. (오프라인 현장에서 전사회식) (매장 이미지) (작업 장면) (2015 통합 데모데이 대상) 

수상왕-페이민트 김영환 대표 / 페이민트를 서비스를 만들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 LINQ(링크)는 반성의 결과물입니다. 대기업의 간편결제 시스템은 시장에서 영세매장을 울리고 있었습니다. O2O 서비스들은 여전히 영세상인에게 약탈적인 결제 구조입니다. 플라스틱 카드의 벽을 넘어보려 애썼지만 쉽지 않았습니다. 이런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영세상인들의 신용카드 수수료를 높이지 않는 LINQ를 만들었습니다. (제18회 모바일기술대상 수상 기념촬영에서 한국경제신문 가장님과 김영환 대표) (소상공인을 위한 간편결제 피칭대회에서 죽이청 홍종학 장관에게 LINQ를 설명 중인 김영환 대표) 

공로왕-애니랙티브 임성현 대표 / 동종업계에서 애니랙티브만의 차별점은 무엇인가요? / 합리적인 가격과 효율성이 애니랙티브의 차별점입니다. 사람들은 전자칠판에 대해 가장 먼저 비싸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GoTouch는 일반 전자칠판의 1/10가격으로 저렴합니다. 4인치부터 100인치까지 TV, 모니터, 빔 프로젝터 등 기기의 모든 화면을 전자칠판으로 바꿔줍니다. (GoTouch 센서와 펜) (박람회에서 GoTouch를 체험하는 아이의 모습) (임성현 대표가 박람회에서 제품을 시연하는 모습) 

도전왕-메디로보 박영세 대표 / 메디로보는 서울창업허브 입주기업 최고령자로 3번 도전 끝에 입주하게 됐습니다. 서울창업허브 도전왕으로서 늦은 나이에 메디로보를 창업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 첫째, 고령자도 열정과 아이디어만 있으면 젊은 창업도전자만큼 잘 할 수 있다는것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둘째, 기술과 경험이 많은 고급 인력이 정부 지원으로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셋째,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창업을 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만성질환으로 약을 먹지만, 제때 챙겨먹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서울창업허브에 입주한 기업들의 이야기를 들어봐요.

이전글 다음글 표
이전글 SETEC 2019년 1월 전시 일정
다음글 2018서울창업허브 - 8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