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fullmenu

SBA

ENG

SBA

close

SBA Talk SBA Talk를 통해 SBA만의 새로운 이야기들을 만나보세요.

HOME > 알림소식 > 사이버홍보관 > SBA Talk

키워드로 짚어보는 2019 소비자 트렌드 2편 

유통 인싸로 거듭나자! 키워드로 짚어보는 2019 소비자 트렌드 2편 D.R.E.A.M 

1. D(DATA INTELLIGENCE) 데이터로 판단하는 시대 / 데이터 주도형 의사결정을 의미하는 데시젼(Data-Decision) 정보기술의 발전으로 의사결정의 패러다임이 변화해 모든 의사를 데이터를 통해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에 따라 실시간으로 사용자의 정보를 활용하는 제품과 서비스가 IT산업을 넘어 전체 산업 분야에 확산되며 기업과 소비자들의 삶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2. R(REBIRTH OF PLACE) 변화하는 공간의 역할 / 주변 환경에 맞추어 색이 변하는 카멜레온처럼 공간의 성격이 상황에 맞춰 변화하는 것을 뜻하는 카멜레존(Chamele-zone) SNS 등 온라인 공간에 깊이 빠졌던 소비자들은 이제 새로운 즐길 거리를 찾아 오프라인에 눈 돌리고 있습니다. 트렌드에 따라 한 공간에서 전혀 다른 업종이 서로 공존하며 다양한 경험을 하길 원하는 소비자의 욕구를 채우고 있습니다. 

3. E(EMERGING MILLENNIAL FAMILY) 내 시간이 제일 중요해 / 1980~2000년대에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가 꾸린 가정을 뜻하는 밀레니얼 가족(Millennial Family) 각자의 개성과 자신을 중시하는 이들 세대의 성격에 따라 가족의 형태와 생각 또한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가족 공동체 내에서도 각자의 삶의 영역을 특히 중시하는 이들이 사회 전반에 걸쳐 트렌드의 방향성을 만들고 바꾸며 소비 시장의 새로운 기준이 되고 있습니다. 

4. A(AS BEING MYSELF) 세상의 기준은 나야 나 / 영화 라라랜드를 패러디한 신조어 나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땅을 의미하는 나나랜드(나+Land) 나나랜드에 사는 나나랜더들은 유행이나 타인의 시선과 편견에서 벗어나 자신이 세상의 기준이라는 마음으로 소비하는 특성을 가집니다. 다양성을 중시하고 차별화된 기호를 가진 이들을 공략할 고정관념을 아이템들이 주목받을 전망입니다. 

5. M(MANNER MAKETH THE CONSUMER) 고객은 왕이 아니라 고개일 뿐 / 소비자와 직원의 매너가 균형을 도모해야 한다는 워커밸(worker-customer-balance) 직원에게 무조건적인 친절을 강조하는 시대는 지고 사회 곳곳에서 고객과 근로자가 동등한 위치에서 서로 존중해야 한다는 분위기가 사회적 규범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기업들도 적극적으로 나서 근로자를 위한 캠페인을 통해 사회적 공감대를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 다양한 기호를 가진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해 키워드에 담긴 소비자의 마음을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SBA서울유통센터]

에브리바디~ 유통 인싸가 되어봅시다
다양한 기호를 가진 소비자를 공략하려면

키워드로 짚어보는 2019 소비자트렌드!
2편 'D·R·E·A·M'

#지금_소비자의_마음이
#무엇인지_궁금하다

#SBA #서울유통공사 #키워드 #2019트렌드 #소비자 #유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