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fullmenu

SBA

ENG

SBA

close

SBA Talk SBA Talk를 통해 SBA만의 새로운 이야기들을 만나보세요.

HOME > 알림소식 > 사이버홍보관 > SBA Talk

[SNS 스토리텔러 황은학] 아이와 같은 순수함을 가진 당신, 남녀노소 모두 환영하는 YES키즈존, SBA서울애니메이션센터로 오세요! 

요즘들어 부쩍 차가워진 계절에 집에만 있진 않으신가요? 2019년을 얼마 남겨두지 않은 때에 조용히 보내고 싶은 마음, 근사하게 꾸며진 트리를 시끌벅적 사람들과 함께 하고픈 마음 이렇게 반반이었는데요. 집에만 있으면 들뜬 크리스마스는 TV나 인터넷에서만 간접체험할 수 있잖아요? 얼마 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체감하기 딱 좋은 명동에 조용한 반전 매력을 품은 가족나들이 명소가 있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서울 지하철 4호선 명동역 4번 출구로 나와 조금만 걷다보면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 골목이 보이는데요.

 

삭막한 도심 빌딩 숲 사이에 귀여운 캐릭터가 벌써부터 존재감을 뿜뿜!! 기대감도 같이 올라갑니다. 건물 앞 주차 자리를 유치원 차량 및 장애인을 위한 주차 구역으로 고정해둔 것부터 SBA서울애니메이션센터 센스를 엿볼 수 있었답니다.

그.아.뽀. 그래도 아직은 뽀로로! 자라면서 누구나 한 번은 열광하고 지나간다는 유아동의 슈퍼스타, 뽀로로의 윙크를 받고 입장해봅니다.

  

서울애니메이션센터를 소개합니다~

SBA서울애니메이션 센터가 가진 포근한 매력의 비밀!

SBA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 들어서고 가장 처음 느꼈던 감정은 포근함- 이었는데요. 난방이 되어 따뜻한 실내이기도 하지만 약자를 고려한 배려있는 시설과 동선들이 따뜻한 SBA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 더해져 포근함을 느낄 수 있었죠.

입구에 있는 카페 ANI PICNIC에서는 어른들도 홀딱 반하게 하는 귀엽고 완성도 높은 피규어와 장난감들이 세팅되어 있답니다.

 

입구에서 볼 수 있었던 장애인 및 유치원 차량 전용 주차구역은 물론, 건물 로비는 휠체어나 유모차도 걱정없이 들어올 수 있도록 경사로가 마련되어 있었어요.

아이를 키우는 집이라면 외출 시 짐이 한보따리인 것 아시죠? 짐이 많은 관람객들을 위한 물품보관함은 관광명소 서울에 놀러온 관광객들도 편히 이용할 수 있을 듯 해요! 한류 덕으로, K-애니메이션도 해외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죠!

유모차도 이렇게 전용 유모차 보관소가 따로 있었어요. 옹기종기 모여있는 유모차들을 보니 유모차 뒷태도 참 귀엽더라고요.

수유가 필요한 관람객들을 위해 전시실 안에는 이렇게 전용 수유실도 구비가 되어있더라고요.

단순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모아놓기만 한 것이 아니라 순수한 마음으로 캐릭터를 좋아하는 아이들, 그리고 그런 아이들을 사랑하는 어른들도 함께하는 공간을 만들고 싶은 의지가 느껴졌습니다.

어른도 아이도 모두 캐릭터와 함께 할 수 있는 애니소풍!

크리스마스를 맞아 저도 자연히 들뜬 기분을 숨기지 않고 오늘 하루는 SBA서울애니메이션센터 콘텐츠를 모두 즐겨보고자 마음먹었어요.

입구에서 입장 확인을 위해 찍어주는 스탬프를 받고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즐길 준비를 마쳤습니다! 가장 먼저 즐길 장소는 애니소풍 인데요. 애니소풍은 한국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을 아이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복합 체험 공간이랍니다.

들어서자마자 타요버스, 뽀로로, 크롱 같은 인기 캐릭터들이 즐겁게 맞아줍니다. 이 곳은 사진 찍기에 딱 좋은 포토존이기도 했는데요. 좋아하는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찍고 싶어하는 아이들도, 그리고 아이들의 행복한 웃음을 보며 즐거운 어른들도 웃으면서 기다리게 만드는 마법의 장소였답니다.

 

정통 한복을 입고 궁을 지키는 캐릭터들은 외국인에게도 인기가 좋겠더군요.

 

소피루비 애니메이션을 아이들이 직접 체험하고 느껴볼 수 있는 소피루비 캠핑카에서는 코스프레 옷을 입고 아이들이 소피루비가 되어볼 수 있답니다 :)

  

땅따먹기 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늘 미디어아트 숲

말이 필요 없는 전세계 공통 땅따먹기 놀이도 체험할 수 있는 늘 미디어아트 숲. 나무늘보 '늘'과 옥탑방에서 느림의 행복을 느껴볼 수도 있고요.

초이락 시네마에서는 아이들이 열광하는 공룡메카드, 터닝메카드, 헬로카봇, 소피루비 등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3면극장 멀티프로텍션 시네마와 미니시네마에서 감상할 수 있고요.

 

Ani 스톱모션에서는 아이들이 스톱모션 기법을 활용하여 캐릭터 제작부터 촬영까지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체험 스튜디오가 마련되어 있었어요.

활동성 넘치는 아이들도 얌전한 모범생이 되어 차례를 기다리게 하는 마법을 부리는 뽀로로 디지털 드로잉인데요. 뽀로로 친구들과 함께 바다 속 나만의 동물을 자유롭게 그릴 수 있는 코너랍니다. 애니소풍 체험을 마치고, 이제 만화의 집에 갈 차례인데요.

복잡한 서울 도심에서 반전을 품은 만화의 집

 

만화의 집은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입구에 있는 유모차보관소 오른쪽 계단으로 내려가셔야 해요. 만화의 집 첫인상은 아니, 복잡한 서울 명동에 어쩜 이렇게 아지트 같은 공간이 있을 수 있지? 하는 생각이었어요.

 
  

서울애니메이션센터 만화의 집!

잔잔한 음악과 아름답게 반짝이는 트리, 그리고 책장 넘어가는 소리들이 간간히 이 곳이 만화의 집임을 알 수 있었죠.

  

끝이 보이지 않는 방대한 만화책들!

끝이보이지 않는 이 방대한 만화책들!

  

만화의집에서는 대한민국에서 1990년대부터 2010년대에 출간된 만화는 물론, 영상자료도 아늑한 공간에서 감상이 가능하답니다! 일상에서 벗어나 만화캐릭터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지며 즐겁게 2019년을 마무리해보았는데요.

서울애니메이션센터가 궁금하신 분들은 http://ani.seoul.kr 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