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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민간기업 맞춤형 뉴딜일자리사업 공모 공고

<서울특별시 공고 2019 - 호>
2019년 민간기업 맞춤형 뉴딜일자리사업 공모 공고


기업과 긴밀한 네트워크를 보유한 민간협회와 협력하여, 민간기업 구인수요를 반영한 일자리를 창출하고자,「2019년 민간기업 맞춤형 뉴딜일자리 사업」을 아래와 같이 공모합니다.

2019. 3.
서 울 특 별 시 장


1. 사업명 : 2019년 민간기업 맞춤형 뉴딜일자리 사업
2. 사업내용
○ 민간기업과 긴밀한 네트워크를 보유한 민간협회에서, 사전에 개별기업의 구인수요 조사 후, 전문교육 및 인턴근무를 통해 민간기업으로 취업연계가 가능한 일자리 사업제안서를 제출하면, 서울시 보조금심의위원회에서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지원
3. 사업개요 (붙임 제안요청서 참조)
○ 채용목표 : 민간기업 뉴딜일자리 500명 ※ 가용예산 범위내 추가발굴
○ 선발규모 : 20개 내외
- 사업별 25~30명 권장 ※ 소규모 사업도(10~20명) 지원가능
- 협회별 복수사업 신청가능하며 최대 10억원 지원(사업당 1억~4억)
○ 주요내용
- 기업과 긴밀한 네트워크를 보유한 민간협회와 협력하여, 새로운 뉴딜일자리 발굴
- 민간협회가 기업 구인수요를 조사하여, 참여자모집→전문교육 프로그램 제공(2~3개월)→ 회원기업과 인턴매칭(3개월)후 정규직 채용지원
※ 인턴십 기간중 月215만원 지급(서울형 생활임금적용)
○ 보조금 예산 : 총 5,062,500천원
4. 지원기간 : 협약서 체결일~’19.10월(약 7개월)
5. 제안기관
- 서울 소재 회원기업 50개 이상을 보유한 비영리법인·단체로서, 전문교육기관 지정·운영 및 회원기업으로 인턴십 및 정규직 채용을 지원할 수 있는 단체
- 공고일 현재 '보조금관리에 관한 법률' 및 '민법' 제32에 의거 비영리법인이거나 '비영리민간단체지원법' 제2조 비영리민간단체 요건을 갖추고 동법 제4조 의거 등록증을 교부받은 단체 또는 협동조합기본법 제4조 2항에 따른 사회적협동조합

< 지원 부적격 단체 (행자부 예규 제54호)>
▹ 영리단체, 비공식단체, 조합․종교․직능단체, 특정 정당 지지단체, 전문학술 연구단체, 친목단체
▹ 최근 1년 이상 공익활동 실적이 없는 단체(사회보장적 시설단체 제외)
▹ 영리목적으로 유사한 사업을 운영하는 단체
▹ 사무실 및 상근 직원, 관리인이 없는 단체
▹ 고의적 불법유용이나 허위증빙서류 제출 등 민간단체로서 자격요건이나 공익성을 해하는 결함이 발견된 단체
▹ 최근 3년 이내에 불법시위를 주최·주도하거나 적극 참여한 단체와 구성원이 소속단체 명의로 불법시위에 적극 참여하여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 위반 등으로 처벌받은 단체

6. 공고기간 : ’19.3.12(화) ~ 3.22(금) (10일간)
7. 접수기간 : ’19.3.18(월) ~ 3.22(금) (5일간, 9:00~18:00)
8. 접수방법 : 방문접수 또는 우편접수(등기)
- 우편접수는 접수마감일자까지의 우편 소인에 한해 유효
9. 접수처 : 서울특별시 일자리정책과
- 주소 : (우 04515) 서울시 중구 무교로 21 더익스체인지빌딩 7층
일자리정책과 뉴딜일자리팀
10. 제안방법
가. 제출 서류
○ 사업 신청서
○ 실제 사업수행기관인 민간협회 소개서
○ 민간협회(법인) 등록증 사본
나. 제안 절차

사업제안서 제출 심사ㆍ선정 사업비 지원
민간협회 → 시 시(보조금심사위원회) 서울시 → 민간협회

11. 지원 대상사업
○ 민간기업의 분야별, 직능별 채용수요 사전분석을 통해 설계된 일자리 사업으로서, 참여자들이 전문교육과 일 체험을 통해, 민간기업으로 정규직 취업이 장려되는 사업
- 기업의 구인계획 사전조사 및 본 사업참여 희망 기업 사전확보
- 이론·집합교육이 아닌 기업들이 원하는 전문역량 강화할 수 있는 교육과정
- 참여자-협회 회원社간 상호 의견을 반영한 인턴십 매칭방법 및 목표 제시
- 사업 최종목표인 ‘취업률(=민간기업 채용인원/인턴십 참여인원 × 100)’ 사전 제시

12. 지원 내용 및 규모
가. 지원내용 : 사업비(민간경상사업보조)
- 사업추진이 미진하거나 사업완료가 불가능하다고 인정될 시 사업비 지원 철회
나. 지원규모 : 협회별 복수사업 신청가능하며 최대 10억원 지원(사업당 1억~4억)
- 사업별 25~30명 권장

13. 보조금심사위원회 구성 및 심사
가. 선정방법 : 서울시 보조금심사위원회 구성/심사(‘19.3.29)
나. 심사기준
- 전문인력 및 유사사업실적, 사업계획의 실현가능성, 참여자 모집계획의 효과성과 공정성, 전문교육계획 및 인턴십 연계과정의 적정성, 청년의 선호도 및 정규직화를 위한 필요조치 여부, 사업비 집행계획의 효율성


 

구분 평 가 지 표 배점
정량 평가
(10점)
1. 사업추진 전담인력 확보 및 적정인력 구성 5
2. 최근 3년간 유사사업 추진실적 5
정성평가
(90점)
1 사업수행 협회의 추직력, 사업계획의 실현가능성 15
2. 사업추진 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 15
3. 참여자 교육계획의 적정성 15
4. 청년의 선호도 및 정규직화를 위한 필요조치 여부 20
5. 사업비 집행계획의 효율성 15
6. 정규직 채용 목표 10

14. 심사 및 결과발표
○ 서울시 홈페이지 공고 및 협회별 개별 통보(‘19.3.29) 예정

15. 유의사항
가. 제출된 계획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신청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신청 참가자의 부담으로 함
나. 신청내용에 대한 확인․검증이 필요한 경우 입증 자료를 요구할 수 있으며 입증자료를 제출하지 못할 경우 부적격으로 판단함
다. 사업운영기관으로 선정된 후 사업의 이행확보를 위하여 서울특별시를 피보험자로 하는 이행보증보험 증권 원본을 제출하여야 하며 보험료는 운영업체가 부담함
라. 우리 시로부터 지원을 받은 후 사업추진이 미진하거나 사업완료가 불가능하다고 인정될 때 사업비 지원을 철회(기 지원된 사업비 회수여부는 중간보고 심사 시 결정)
마. 사업계획서의 소요사업비 산출내역, 비용지원이 결정된 후 구체적인 지출 및 정산방법 등은 우리 시에서 정한 별도기준 준수
바. 아래와 같은 경우에 해당될 경우 기 지원된 사업비는 환수 조치
- 정당한 사유 없이 6개월내 사업을 시행하지 못하였을 경우
- 중간평가결과 사업추진이 미진하거나 사업완료가 불가능하다고 인정될 시
- 법령 또는 조례를 위반하였을 때

< 법령 등의 위반 (서울특별시 지방보조금 관리조례 제33조 2항) >
1. 지방보조금을 다른 용도에 사용한 경우
2. 법령, 지방보조금 교부조건 등 교부결정의 내용 또는 법령에 따른 서울특별시장의 처분을 위반한 경우
3. 거짓 신청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지방보조금을 교부받은 경우
4. 시장의 승인 없이 임으로 사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지하였을 때
5. 지방보조사업에 필요한 경우 중 지방보조금등으로 충당되는 부분외의 경비를 조달하지 못한 경우
6. 지방보조사업계획서에 예정된 또는 시설물 등을 사용할 수 없는 사유 등으로 지방보조 사업 추진이 사실상 곤란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7. 지방보조사업 추진이 공익에 반하여 지방보조사업 내용의 변경 또는 중지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등과 방법 및 절차등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의 장이 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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