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fullmenu

SBA

ENG

SBA

close

보도자료 다양한 SBA의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HOME > 알림소식 > 사이버홍보관 > 보도자료

SBA, 공공기관 최초 시설관리서비스 KS 기관인증 획득

제목없음

SBA, 공공기관 최초 시설관리서비스 KS 기관인증 획득 

- ‘17년 8월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시설관리서비스(KS S1004-2) KS기관인증 획득
- ‘17.10.12 SBA 상암동 본사에서 KS 기관 인증 현판식 개최


□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주형철)는 2017년 8월 30일 공공기관 최초로 시설관리서비스 분야에서 KS 기관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 이에 SBA는 2017년 10월 12일 오전 11시, SBA 상암동 본사에서  SBA 대표이사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가졌다.
□ KS서비스 인증제도는 산업표준화법에 근거를 두고 있으며, 국가가 제정한 한국산업표준이상의 서비스능력을 보유한 사업장에 대해 심사를 거쳐 KS마크를 표시할 수 있는 국가인증제도이다.
  ○ SBA는 이전에도 공공기관 최초로 2013년 1월 첨단산업센터, 2014년 1월 산학협력연구센터가 사업장별로 시설관리서비스 분야 KS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 이번 KS 기관인증을 통해 SBA가 직접 관리운영하는 첨단산업센터, 산학협력센터, SETEC, 에스플렉스센터, 서울신기술창업센터 등에서 고객들에게 표준화된 시설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 SBA는 KS시설관리서비스 기관인증을 위해 연초부터 총30명으로 구성된 인증TF를 가동하여 시설관리, 임대관리, 전시장관리, 품질관리 및 안전관리 등 5개 분야에 대한 고객서비스 수준 및 시설관리 운영실태를 집중 진단하였으며
  ○ KS 1004인증에서 요구하는 시설관리서비스 표준매뉴얼, 관련규정, 표준지침서를 제정하여 시설관리서비스 표준시스템에 담아 구축․운영함으로써 SBA에서 운영하는 시설물의 입주기업 및 방문 고객들이 향상된 시설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 특히, SBA가 시설관리서비스 분야에서 KS기관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시설물의 안정성 확보는 물론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 것과 더불어, 시설관리자재, 장비 등 구매 및 운영상의 불필요한 낭비요소를 제거하는 등 예산절감 효과도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또한, 각종 재난발생시 입주기업 및 방문객들이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대시민행사 안전매뉴얼’을 운영하고 있으며 화재, 테러, 안전사고 등에 대비해 위기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상황별 세부행동 매뉴얼을 수립해 운영하고 있다.
□ SBA는 2013년 본사 사옥 청소 근로자를 시작으로 총 44명을 정규직화 하였으며, 올해초 직영화 된 3개 시설의 용역근로자 121명을 추가로 정규직 직원으로 전환하는 등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무 이행을 위해 노력한데 이어 이번 KS 기관인증이 대외이미지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SBA 주형철 대표이사는 “SBA가 공공기관 최초로 KS 기관인증 획득을 통해 시설관리서비스 전반에 대해 새롭게 변화하는 계기로 삼을 것이며, 고객감동실현, 고객중심 마인드구축 등 시설관리서비스 품질혁신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