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언론이 보는 SBA! 발빠르게 보여드립니다.

게시판 상세 테이블
제목 SBA, 공공기관 최초 시설관리서비스 KS 기관인증 획득 주소복사
분류 등록일 2017.10.24
첨부파일    첨부파일 KS 기관인증 현판.jpg
제목없음

SBA, 공공기관 최초 시설관리서비스 KS 기관인증 획득 

- ‘17년 8월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시설관리서비스(KS S1004-2) KS기관인증 획득
- ‘17.10.12 SBA 상암동 본사에서 KS 기관 인증 현판식 개최


□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주형철)는 2017년 8월 30일 공공기관 최초로 시설관리서비스 분야에서 KS 기관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 이에 SBA는 2017년 10월 12일 오전 11시, SBA 상암동 본사에서  SBA 대표이사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가졌다.
□ KS서비스 인증제도는 산업표준화법에 근거를 두고 있으며, 국가가 제정한 한국산업표준이상의 서비스능력을 보유한 사업장에 대해 심사를 거쳐 KS마크를 표시할 수 있는 국가인증제도이다.
  ○ SBA는 이전에도 공공기관 최초로 2013년 1월 첨단산업센터, 2014년 1월 산학협력연구센터가 사업장별로 시설관리서비스 분야 KS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 이번 KS 기관인증을 통해 SBA가 직접 관리운영하는 첨단산업센터, 산학협력센터, SETEC, 에스플렉스센터, 서울신기술창업센터 등에서 고객들에게 표준화된 시설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 SBA는 KS시설관리서비스 기관인증을 위해 연초부터 총30명으로 구성된 인증TF를 가동하여 시설관리, 임대관리, 전시장관리, 품질관리 및 안전관리 등 5개 분야에 대한 고객서비스 수준 및 시설관리 운영실태를 집중 진단하였으며
  ○ KS 1004인증에서 요구하는 시설관리서비스 표준매뉴얼, 관련규정, 표준지침서를 제정하여 시설관리서비스 표준시스템에 담아 구축․운영함으로써 SBA에서 운영하는 시설물의 입주기업 및 방문 고객들이 향상된 시설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 특히, SBA가 시설관리서비스 분야에서 KS기관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시설물의 안정성 확보는 물론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 것과 더불어, 시설관리자재, 장비 등 구매 및 운영상의 불필요한 낭비요소를 제거하는 등 예산절감 효과도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또한, 각종 재난발생시 입주기업 및 방문객들이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대시민행사 안전매뉴얼’을 운영하고 있으며 화재, 테러, 안전사고 등에 대비해 위기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상황별 세부행동 매뉴얼을 수립해 운영하고 있다.
□ SBA는 2013년 본사 사옥 청소 근로자를 시작으로 총 44명을 정규직화 하였으며, 올해초 직영화 된 3개 시설의 용역근로자 121명을 추가로 정규직 직원으로 전환하는 등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무 이행을 위해 노력한데 이어 이번 KS 기관인증이 대외이미지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SBA 주형철 대표이사는 “SBA가 공공기관 최초로 KS 기관인증 획득을 통해 시설관리서비스 전반에 대해 새롭게 변화하는 계기로 삼을 것이며, 고객감동실현, 고객중심 마인드구축 등 시설관리서비스 품질혁신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전글 이전글 동대문 디자이너들의 축제, 제1회 '하이서울 패션마켓' 개최
다음글 다음글 세계적 e스포츠 대회로의 첫발. 제1회 서울컵 국제e스포츠대회 개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