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fullmenu

SBA

ENG

SBA

close

보도자료 다양한 SBA의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HOME > 알림소식 > 사이버홍보관 > 보도자료

SBA, NAVER와『뷰스타』양성교육 시행

제목없음

SBA, NAVER와『뷰스타』양성교육 시행

- 12월 26일까지 4주간 sba컨벤션센터에서 신직업과정으로 시행
  - 뷰스타(뷰티 컨텐츠 전문가) 대표 성공사례로서 국내외 시장에서 뷰티한류를 선도하는 ‘사라’와 ‘스칼렛’이 롤모델


□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 주형철)은 네이버 패션뷰티와 함께 뷰티 크리에이터 전문교육에 대한 니즈를 갖고 있는 수요층을 대상으로, 2017년 12월 5일(화)부터 26일(화)까지 매주 화요일, 총 4주동안 대치동 sba컨벤션센터에서 뷰스타 양성교육을 연다고 밝혔다.
   ○ 뷰스타(BEAUSTAR)는 뷰티콘텐츠를 만드는 네이버 대표 창작자로서, 블로그, 포스트, V라이브에서 뷰티꿀팁, 제품후기 등을 생생하고 재미있게 담아 구독자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신직업이다.
   ○ 현재 네이버 내에 뷰티 콘텐츠 창작자는 7,000명 그리고 전문 뷰티 크리에이터 ‘뷰스타’ 900여명이 활동 중이다. 이처럼 현재 뷰티 크리에이터라는 새로운 직업군에 대한 수요와 관심은 매우 크게 증가하고 있다.
□ 뷰스타 '사라'는 뷰스타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상징하는 대표적 성공사례이다. 미스코리아 출신의 뷰티 크리에이터로, 연기자를 꿈꾸다가 뷰티 크리에이터의 길로 들어섰다, 뷰스타 프로그램을 통해 초보들에게 뷰티 꿀팁을 전수하는 뷰티 크리에이터가 되었고 글로벌 활동을 통해 베트남에서도 인지도가 높다,

□ 또한 뷰스타 ‘스칼렛’은 PD를 꿈꾸던 평범한 직장인이었다가 뷰스타 리그에 도전한 끝에, 뷰스타 1기 우승자가 되었다. 뷰티 크리에이터에서 전문 교육자로 성장한 그녀는 뷰스타 활동은 물론, SBA와 네이버가 진행하는 뷰스타 교육 강사로 활동한다.

□ 이번 교육은 11월 8일(수)부터 22일(수)까지 2주동안 뷰티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교육지원자 중 30명의 교육생을 선발, 모집하였으며, 학여울역 인근 SBA 컨벤션센터에서 교육이 진행된다.
   ○ 12월 5일 첫째 주 강의에선, 네이버 플랫폼의 이해 및 검색 활용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진다. 네어버가 자랑하는 블로그/포스트 플랫폼의 대표적인 뷰티 콘텐츠에 대해서 알아보고 콘텐츠를 직접 게시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본다.
   ○ 플랫폼 뿐만 아니라 뷰티 관련 검색 교육도 이루어진다. 사용자가 많이 찾는 뷰티 관련 키워드에 대해서 알아보고 트렌드 키워드와 시즈널 키워드가 각각 어떤 특징을 지니고 있는지 비교해본다. 이를 바탕으로 키워드를 활용한 컨텐츠 제작방법을 익혀나간다.
   ○ 12월 12일 둘째 주 강의에선, 초급수준의 이미지, 영상 촬영 및 편집 강의가 이어진다. 전문가가 알려주는 촬영 노하우, 편집 프로그램 사용방법 및 노하우 교육을 통해 네이버 뷰스타 등극에 한 발짝 더 성큼 다가설 수 있다.
   ○ 12월 19일 셋째 주 강의에선, 구독자의 의미와 중요성에 대해서 배운다. 사용자의 공감을 얻는 콘텐츠로 온라인 이웃을 만드는 방법과 실제로 사용자 반응이 좋았던 콘텐츠 사례 및 효과에 대해서 배울 수 있다.
   ○ 더불어 네이버 뷰스타로서 가져야 할 비즈니스 마인드 교육도 이루어진다. 파트너사와 비즈니스 메일을 주고받는 기초적인 부분부터 전반적인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방법까지 익힘으로써 뷰티 크리에이터로서 기본 소양을 쌓는다.
   ○ 12월 26일 넷째 주 강의에선, 중급수준의 이미지, 영상 촬영 및 편집 강의가 이어진다. 촬영에 대한 전문성과 식견을 높이는 교육을 통해 네이버 뷰스타의 영향력을 확대시킨다. 좋은 뷰티 정보를 꼭 필요한 사람들에게 전달시킨다는 의의를 다지며 뷰스타 교육은 마무리 될 예정이다.
□ sba 신직업인재센터 정익수 본부장은 “뷰스타와 같은 이전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직종 및 직업들이 생겨나는 현상은 신직업 발굴과 일자리 확산의 측면에서 매우 바람직하다고 보고 있으며, 기존에 없었던 인터넷 플랫폼과 같은 매체의 변화는 이러한 변화를 더욱 가속화 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덧붙여서 “뷰티에 대한 관심과 같은 개인의 기호와 재능이 새로운 직업을 창출해내고 일자리를 늘리는 가장 큰 원동력 중 하나”라며 뷰스타 양성 교육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