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fullmenu

SBA

ENG

SBA

close

보도자료 다양한 SBA의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HOME > 알림소식 > 사이버홍보관 > 보도자료

SBA, 2017 창조클럽 SPARK@양재 성공리에 마무리!

제목없음

SBA, 2017 창조클럽 SPARK@양재 성공리에 마무리!


현장사진 

- 5월 런칭행사를 기점으로 총 400여명이 참석한 양재 대표 네트워킹 플랫폼!
- 양재 R&CD 지구 활성화 및 비즈니스 네트워크 구축의 장으로 자리매김


□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주형철)는 지난 5월부터 서초구청(구청장 조은희) 및 Y밸리협의회(회장 윤영근)와 공동으로 주관한 기업 네트워킹 행사 ‘SPARK@양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 행사가 개최되는 양재는 서울시의 4차 산업혁명 전진기지로서 양재 R&CD 혁신허브 등을 바탕으로 인공지능 분야 혁신거점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에 서울산업진흥원 역시 ‘양재 R&CD 특구’ 특화사업자로서 양재 지구에 SBA의 다양한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도입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 SPARK@양재는 17년 5월  런칭행사를 기점으로 매월 1회, 총 8회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400여명의 양재 및 서울 소재 대기업, 중소기업, 연구소 및 정부기관 등 다양한 분야의 관계자가 참여한 양재 지구 대표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였다.
   ○ ‘SPARK@양재’는 양재 및 서울소재 중소기업, 스타트업 등 다양한 혁신주체 간의 비즈니스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정기모임이다. 
   ○ 12월 SPARK@양재는 서울특별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최호정 의원, 서초구 의회 김수한 의장 및 서울 Y밸리협의회 기업대표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총 8차례에 걸쳐 진행된 행사를 함께 갈무리하고 감사의 마음을 나누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 SPARK@양재는 크게 4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이는 각각 “Spark Trend”, “Spark Collabo”, “Spark 10 Seconds”, “Spark Networking”으로 구분된다.
   ○ “Spark Trend”는 제 4차 산업혁명, 크라우드 펀딩 등 최신 트렌드를 주제로 기업인들에게 새로운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시간이다. 요즈마그룹 이원재 한국법인장, 와디즈(주) 최동철 부사장,  ㈜데이터마케팅코리아 이진형 대표 등 각 분야의 전문가가 연사로 참석하여 참석 기업 대상 특강을 진행하였다. 
   ○ 이후 진행되는 “Spark Collabo”는 기업 소개 및 문제해결을 위한 Design Thinking을 중심으로 매월 2~3개 기업을 선정하여 7분동안 기업 PR을 진행하는 시간이다. 7분 PR에 참석한 기업 대표들은 각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설명 뿐 아니라 사업 운영과 관련하여 마주하는 고민들을 공유하며 참석자들의 조언을 구하기도 했다.
   ○ “Spark 10 Seconds”와 “Spark Networking”은 행사에 참석한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네트워킹할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참석자 전원이 10초 동안 본인을 소개하고, 이후 자유롭게 네트워킹하며 참여주체 간의 다양한 협력기회를 모색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 서울산업진흥원 기업성장본부 임학목 본부장은 “이번 한 해동안 양재 지구 대표 비즈니스 플랫폼인 ‘SPARK@양재’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서울산업진흥원은 서울 내 주요 클러스터 네트워킹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