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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A와 SBS모비딕, 청소년 대상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교육 공동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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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A와 SBS모비딕, 청소년 대상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교육 공동 운영

- SBA의 1인미디어 ‘인프라’와 SBS모비딕의 ‘맨파워’를 접목한 새로운 시도
- 영상제작과 함께 SNS를 통한 소통과 공감문화 체감과 확산 교육도 병행


□ 서울시-SBA와 SBS모비딕 청소년 크리에이터 교육을 위한 협약 맺어
   ○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는 1인미디어 시대의 청소년 인재 양성을 위하여 지난 4월 24일 SBS모비딕과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 그간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은 주로 성인들 위주로 진행되어 왔으나 동영상 세대의 핵심인 청소년들을 위한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교육이 부족했던게 사실이다. 이번 SBA와 SBS모비딕의 협력을 통해 이제 청소년들도 영상제작과 채널 운영에 대한 종합적인 교육과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 SBA의 1인미디어지원 인프라와 SBS의 방송인력 네트워크를 활용한 입체적 교육 목표
   ○ ‘양세형의 숏터뷰’ 등으로 알려진 SBS모비딕은 모바일에 특화된 콘텐츠 제작을 목표로 하고 있는 SBS의 자회사로 대형콘텐츠의 제작경험이 풍부한 ‘맨파워’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SBA 또한 작년부터 1인미디어지원사업을 다양한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전문인프라를 서울 상암동에 열고 현재 200개의 크리에이터팀인 ‘크리에이티브 포스’가 창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 최근 청소년들의 장래 희망으로 떠오르고 있는 ‘크리에이터’에 대한 다양하고 실질적인 진로탐색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SBA의 1인미디어지원사업 ‘인프라’와 SBS모비딕의 ‘맨파워’의 협력은 크리에이터가 되려고 하는 청소년들에게 입체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 영상제작과 함께 SNS를 통한 소통과 공감 방법에 대한 교육을 병행해 균형 잡힌 영상인재 육성할 것
   ○ 박보경 SBA 콘텐츠산업본부장은 “기존 대형미디어에서 모바일 플랫폼을 통한 뉴미디어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창작, 유통하는 환경이 혁신되고 있는 핵심 키워드 중 하나는 ‘청소년’이다”며, “이번 협약은 청소년들이 콘텐츠의 단순한 소비자가 아니라 창의력이 넘치는 영상 제작자이자 채널운영자로 성장하는 교육이자, 청소년들이 SNS를 통한 소통과 공감문화를 체감하고 확산하기 위한 교육을 병행하는 것에도 그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