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fullmenu

SBA

ENG

SBA

close

보도자료 다양한 SBA의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HOME > 알림소식 > 사이버홍보관 > 보도자료

SBA, 애니·드라마·영화 등 우수 문화콘텐츠 후반작업 현물형 기술지원 신설

제목없음

SBA, 애니·드라마·영화 등 우수 문화콘텐츠
후반작업 현물형 기술지원 신설

- 콘텐츠 후반기술 지원 통해 애니,드라마,영화 콘텐츠 창작 활성화 도모
- 영상(편집, 색보정, 마스터링) 및 음향(더빙, 사운드디자인, 믹싱) 후반작업 지원


□ 완성도 있는 콘텐츠 제작을 위해서는 영상과 음향의 퀄리티를 높이기 위한 후반작업이 중요하다. 하지만 고가의 장비 활용 및 작업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작자와 기업들이 적지 않다. 이에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는 ‘2018년 콘텐츠 후반작업 현물 기술지원’ 사업을 공고했다.  


□ SBA 미디어콘텐츠센터는 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에 ‘현물형 기술지원’ 사업을 새롭게 추가하였으며, 콘텐츠 후반 기술에 대한 지원 사업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 창작 활성화와 경쟁력 있는 창작기업·창작자를 발굴하고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 지원대상은 ▲TV·방송 애니메이션 ▲방송·웹 드라마 ▲극영화 신작 기획물 중 촬영이 완료된 작품이며, 지원규모는 총 7편으로 3.2억 원 상당의 후반작업 현물기술을 지원한다.
   ○ 구체적인 지원내용을 살펴보면 영상(편집, 색보정, 마스터링)과 음향(성우더빙, 사운드디자인, 믹싱) 후반작업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국내외 극장상영 및 영화제 상영 등에 적합한 작품이나 지상파 방송 및 IPTV 등 방영, 해외수출 등에 적합한 미발표 창작물로 2018년 이내 최종완성 예정작이 해당되며, 신청자격은 서울시 소재 콘텐츠 제작사 또는 컨소시움인 경우 책임제작사가 서울시 소재기업이어야 한다.


□ 접수는 오는 5월 23일까지 서울산업진흥원(SBA) 또는 서울애니메이션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1,2차 및 본선심사를 거쳐 최종 지원 작품은 6월 말 발표 예정이다.


□ SBA 콘텐츠산업본부 박보경 본부장은 "국내 콘텐츠 업계가 제작비 조달에 어려움을 겪다보니 당초 계획과 달리 후반작업에 공을 들이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SBA 미디어콘텐츠센터가 보유한 후반작업 전문시설과 인력을 통해 애니메이션과 드라마, 영화의 안정적인 후반작업을 지원하는 사업을 신설했다”며, “이를 통해 국산 콘텐츠의 완성도와 경쟁력이 향상되어 해외시장 진출 등의 성과가 많아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이와 더불어 SBA 미디어콘텐츠센터는 민간 관계자들과의 다각적 협력을 통해 다큐멘터리와 음악 분야의 지원 사업을 추가로 추진할 계획이다.
   ○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오는 5월 3일 용산구 한남동 서울파트너스하우스에서 개최되는 ‘2018 콘텐츠 통합지원 사업설명회’와 서울애니메이션센터 홈페이지( www.ani.seoul.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