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fullmenu

SBA

ENG

SBA

close

보도자료 다양한 SBA의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HOME > 알림소식 > 사이버홍보관 > 보도자료

애니메이션 캐릭터들, 다음에 다시 만나요!「캐릭터 페스티벌」성황리에 마쳐

  • 2018.05.17 ㅣ 전체 ㅣ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제목없음

애니메이션 캐릭터들, 다음에 다시 만나요 !

「캐릭터 페스티벌」성황리에 마쳐

- 캐릭터와 함께한 3일간 시민 및 관광객 1만여 명에게 재미와 즐거움 선사
- 퍼레이드, 운동회, VR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성황리에 개최


□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는 시민들이 애니메이션, 만화에 등장하는 캐릭터들과 함께 다채로운 체험과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개최한 <캐릭터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 5월 5일(토) 어린이날부터 3일간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 개최된 「캐릭터 페스티벌」은 다양한 이벤트와 풍성한 체험프로그램으로 1만여 시민과 관광객들의 발길과 눈길을 사로잡아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 이번 축제는 국산 토종 캐릭터들이 총 출동하여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가득하였으며, 무엇보다도 어린이날을 맞이한 아이들과 가족들에게 뜻깊은 추억을 안겨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 비교적 화창한 날씨 속에서 진행된 올해 <캐릭터 페스티벌>은 입장 개시 전부터 길게 늘어선 줄로 성공적 개최의 서막을 알렸으며, 실제로 역대 가장 많은 시민들이 방문하여 축제 기간 내내 서울애니메이션센터와 재미로는 체험프로그램을 즐기는 시민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 특히, 이번 축제는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재건축을 앞두고 진행되는 만큼 보다 풍성한 캐릭터 상품과 체험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에게 즐거움과 추억을 선물하였다. <캐릭터 운동회>에는 시민들이 직접 토너먼트 형식으로 참여하여 진행 내내 웃음꽃이 끊이질 않았고, 다양한 경품을 받아간 아이들의 얼굴에는 환한 미소가 가득했다.

   ○ 애니시네마에서 진행된 <마술쇼>, <타악공연>, <더빙쇼>에는 시민들이 관람석을 가득채워 박수와 환호성이 연이어 터져나왔으며, 신기해하는 아이들이 직접 참여해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소중한 경험을 선사하는 자리가 되었다.

   ○ <VR체험>과 <보드게임존>에서는 아이와 어른이 모두 하나되어 체험에 열중하였으며, 이는 5월 가정의달을 맞이하여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모든 시민들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드리기 위한 이번 축제의 의미를 가장 잘 보여주는 장면이었다. 특히 첨단IT기술과 캐릭터 콘텐츠를 접목하여 운영한 서울애니메이션센터의 VR체험은 아이들과 학부모 모두가 만족한 프로그램이었다.
   ○ 축제에 참여한 시민들이 시작시간을 기다릴 정도로 이제는 페스티벌의 백미가 된 「캐릭터 퍼레이드」는 <뽀로로>, <코코몽>, <자두>, <보토스>, <좀비덤> 등 20여종의 국내 대표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이 참여하여 시민들과 소통하고 함께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추억을 공유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