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언론이 보는 SBA! 발빠르게 보여드립니다.

게시판 상세 테이블
제목 애니메이션 캐릭터들, 다음에 다시 만나요!「캐릭터 페스티벌」성황리에 마쳐 주소복사
분류 등록일 2018.05.17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제목없음

애니메이션 캐릭터들, 다음에 다시 만나요 !

「캐릭터 페스티벌」성황리에 마쳐

- 캐릭터와 함께한 3일간 시민 및 관광객 1만여 명에게 재미와 즐거움 선사
- 퍼레이드, 운동회, VR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성황리에 개최


□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는 시민들이 애니메이션, 만화에 등장하는 캐릭터들과 함께 다채로운 체험과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개최한 <캐릭터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 5월 5일(토) 어린이날부터 3일간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 개최된 「캐릭터 페스티벌」은 다양한 이벤트와 풍성한 체험프로그램으로 1만여 시민과 관광객들의 발길과 눈길을 사로잡아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 이번 축제는 국산 토종 캐릭터들이 총 출동하여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가득하였으며, 무엇보다도 어린이날을 맞이한 아이들과 가족들에게 뜻깊은 추억을 안겨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 비교적 화창한 날씨 속에서 진행된 올해 <캐릭터 페스티벌>은 입장 개시 전부터 길게 늘어선 줄로 성공적 개최의 서막을 알렸으며, 실제로 역대 가장 많은 시민들이 방문하여 축제 기간 내내 서울애니메이션센터와 재미로는 체험프로그램을 즐기는 시민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 특히, 이번 축제는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재건축을 앞두고 진행되는 만큼 보다 풍성한 캐릭터 상품과 체험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에게 즐거움과 추억을 선물하였다. <캐릭터 운동회>에는 시민들이 직접 토너먼트 형식으로 참여하여 진행 내내 웃음꽃이 끊이질 않았고, 다양한 경품을 받아간 아이들의 얼굴에는 환한 미소가 가득했다.

   ○ 애니시네마에서 진행된 <마술쇼>, <타악공연>, <더빙쇼>에는 시민들이 관람석을 가득채워 박수와 환호성이 연이어 터져나왔으며, 신기해하는 아이들이 직접 참여해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소중한 경험을 선사하는 자리가 되었다.

   ○ <VR체험>과 <보드게임존>에서는 아이와 어른이 모두 하나되어 체험에 열중하였으며, 이는 5월 가정의달을 맞이하여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모든 시민들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드리기 위한 이번 축제의 의미를 가장 잘 보여주는 장면이었다. 특히 첨단IT기술과 캐릭터 콘텐츠를 접목하여 운영한 서울애니메이션센터의 VR체험은 아이들과 학부모 모두가 만족한 프로그램이었다.
   ○ 축제에 참여한 시민들이 시작시간을 기다릴 정도로 이제는 페스티벌의 백미가 된 「캐릭터 퍼레이드」는 <뽀로로>, <코코몽>, <자두>, <보토스>, <좀비덤> 등 20여종의 국내 대표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이 참여하여 시민들과 소통하고 함께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추억을 공유했다.  끝.

이전글 이전글 서울시 R&D 지원사업 서류, 인터넷으로 한 번에 제출하세요
다음글 다음글 화목한 5월, ‘아이마켓서울유’에서 가족선물 마련하세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