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fullmenu

SBA

ENG

SBA

close

보도자료 다양한 SBA의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HOME > 알림소식 > 사이버홍보관 > 보도자료

서울산업진흥원,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 모집 진행

제목없음

서울산업진흥원,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 모집 진행

- 중소기업의 우수상품 브랜드 인증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 유통 판매 활성화 방안 마련
- 온·오프라인, 해외 판로 확대, 홍보 지원 등 중소기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 진행


□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는 우수한 제품을 보유하고도 유통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유통 판매 활성화를 위해 우수상품에 대한 브랜드 인증 사업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 신청 상품을 오는 6월 15일까지 모집한다.
   ○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는 대기업 제품을 선호하는 우리나라 소비 성향에 가려져 우수한 제품과 기술력을 보유했지만, 인지도가 부족하여 알려지지 않은 중소기업 제품을 발굴하기 위해 계획됐다.○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는 높은 경쟁력과 뛰어난 상품 가치를 가진 향후 성장 가능성이 기대되는 중소기업의 제품을 선정하여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신청대상은 국내 기업이 제조·생산한 B2C 상품을 보유하고 있는 중소기업으로 △리빙 △이미용 △유아/출산/완구 △패션/패션잡화 △스포츠/레저/여행 △컴퓨터/가전/디지털 △문구/취미/자동차/애완/캐릭터 △식품, 총 8개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상품이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다.


□ SBA는 6월 15일까지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 상품을 모집한 뒤, 7월 초까지 두 번의 심사(분과위원회, 심의위원회)를 거쳐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 인증 상품을 선정하여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에 선정되면 온·오프라인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인증서 및 엠블럼·인증마크가 부여된다.
   ○ 또한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입점부터 해외판로 확대, 브랜드 홍보 및 경쟁력 강화 등 기업/상품별 특징에 맞는 유통채널 연계를 통해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는 판로·홍보 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 지난 11월에 어워드 인증을 받은 ‘고원농산협동조합’의 어워드 인증상품인 ‘간편! 비벼먹는 나물 4종’은 서울산업진흥원과 업무협약을 맺은 소셜커머스 ‘위메프’의 중소기업상품 상설 기획전 ‘하이서울샵’의 큐레이션을 통해 괄목할만한 매출 신장을 이루었다.
   ○ 기존 고원농산이 정한 핵심어휘인 ‘나물’ 대신 ‘비벼먹는 곤드레 나물’로 상품명을 변경하고, SBA와 기획 프로모션을 집중한 결과 3개월간 판매수량의 5배가 넘는 수량이 단 하루 만에 판매되었다.


□ SBA에서 연계하여 JTBC 방송에 출연한 시력회복운동기 전문업체 ‘아이존’의 장석종 대표는 “SBA의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방송에 출연하면서 많은 분들이 제품을 인지하는 계기가 되었다. 방송을 통해 국내 소비자뿐만 아니라 해외 바이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아 방송 전보다 판매량이 2배 이상 증가하였다.”고 말했다.
   ○ 2017년 9월 JTBC에서 방영한 ‘사서고생(출연진 : 박준형, 소유, 소진, 정기고, 최민기)’은 벨기에로 떠나 중소기업 제품을 팔아 마련한 경비로 여행을 즐기는 자급자족 여행 버라이어티이다.
   ○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에 선정된 상품 중 52개의 상품들이 ‘사서고생’ 사전 촬영에 직접 참여하며 중소기업 제품의 경쟁력을 선보인바 있다.


□ SBA는 2016년 8차례, 2017년 10차례에 걸친 인증사업을 통해 6,500여개의 우수상품을 발굴하여 중소기업들에게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 그 결과 하이서울 어워드에 선정된 중소기업들의 매출 증가, 온라인·오프라인·해외 판로 확보 등 다양한 성과를 창출해내고 있다.


□ 또한 오는 5월 24일,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고 싶은 중소기업, 스타트업 관계자들을 위해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온·오프라인 유통 판로 개척을 위한 서울 어워드의 전반적인 설명을 듣고 현장에서 바로 상담 및 신청이 가능한 이번 사업설명회는, 참여자들을 위해 마케팅 트렌드부터 실무 강의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참여자 중 선발을 통해 블로그 체험단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SBA 서울유통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다.


□ SBA의 김용상 서울유통센터장은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가 단순히 우수한 중소기업의 제품을 발굴하고 인증마크만 부여하는 것이 아니라, 판로 개척부터 홍보 지원까지 기업들에게 꼭 필요한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업이다. 국내 중소기업들의 우수한 제품을 발굴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SBA 유통마케팅본부 전 직원이 힘을 쏟고 있다.”며 “6월 15일까지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 신청이 가능한만큼 이번 기회를 통해 판로·홍보·브랜드에 고민이 많은 중소기업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