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언론이 보는 SBA! 발빠르게 보여드립니다.

게시판 상세 테이블
제목 SBA, 스타트업 인재매칭의 시작‘스매시’ 주소복사
분류 등록일 2018.06.12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제목없음

SBA, 스타트업 인재매칭의 시작‘스매시’

- 우수인재 스타트업 취업을 위한 월별 매칭 시스템 운영
- 기업문제해결 과제수행을 통해 구직자 역량강화 및 우수인재 채용 연계
- 2018년 총 7회에 걸쳐 500여명 청년구직자 지원 실시!


□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는 서울 우수 스타트업(중소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구직자들을 위해 적극 지원에 나선다.
   ○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는 SBA는 ‘스타트업 인재매칭 지원사업’을 통해 스타트업에 관심 있는 구직자와 우수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으나 인지도가 낮은 스타트업을 매칭하기 위한 맞춤형 매칭시스템을 운영해나간다.


□ 공공지원-민간사업 협력으로 일자리 효과 시너지 기대
○ SBA와 에듀테크 스타트업인 오픈놀이 추진하는 ‘스타트업 인재매칭 지원사업’은 청년구직자가 원하는 직무를 전문가들에게 코칭을 받게 하고, 기업의 실무과제 해결 프로젝트를 통해 구직자의 역량을 입증하고 취업을 연계하는 프로그램이다.
○ 이를 위해 구직자들에게 직무교육과 현장 체험 및 포트폴리오(O-folio)를 결합시킨 일자리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스타트업 탐방, 스타트업 현업 실무자 강연 및 네트워킹을 통해 맞춤형 인재추천이 동시에 이루어져 취업 연계가 된다. 또한 스타트업 기업 문제해결과정을 통해 검증된 인재를 발굴하는 스피치대회를 열어 스타트업에 대한 인식 개선과 기업의 현장 실무 이해도를 높여 일자리 미스매칭 문제를 해소하고 취업률을 제고할 예정이다.


□ ‘취업, 스타트업으로 스매시하라’
○ ‘취업, 스타트업으로 스매시하라’ 라는 슬로건 하에 진행되는 본 프로그램은 오는 6월부터 11월까지 사업이 진행되며, 마케팅, 기획, 영업 등 구직자들이 희망하는 6개의 직무 주제별 4주 프로그램(일주일에 한 번 4시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 또한 스타트업과 구직자들을 연결할 수 있는 2회의 네트워킹이 진행되며, 자체 개발한 온라인 이력관리 서비스인 오폴리오(O-folio)를 통해 인재매칭 분석이 이루어져 스타트업과 구직자의 매칭률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 본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SBA서울신직업인재센터 정익수 센터장은 “스타트업 취업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핵심 인재를 발굴하여 실무적인 역량을 강화시켜 우수한 스타트업에 연결해 주는 일이야말로 경제성장의 동력이 되는 중소기업, 스타트업을 위해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할 과제”라고 밝혔다.


□ 스타트업 인재매칭의 시작 “스매시” 프로그램은 오는 6월 7일, 서울 창업허브에서 ‘마케팅 실무과제 해결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매월 4주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사업에 참여를 통해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 및 인재를 채용하고자 하는 스타트업은 스매시 운영사무국(070-8221-3056) 및 SBA일자리확산팀(02-2222-4272)으로 문의하면 되며, 해당 링크(http://bit.ly/smash_startup)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끝.



이전글 이전글 SBA,‘홍콩 메가쇼’서 서울어워드 우수상품 선보여
다음글 다음글 SBA, 서울대에서 중소기업 취․창업 인식개선 진행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