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상세) > 알림소식 > SBA-서울산업진흥원
open fullmenu

SBA

ENG

SBA

close

보도자료 다양한 SBA의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HOME > 알림소식 > 사이버홍보관 > 보도자료

SBA 서울지식재산센터, ‘IP나래프로그램’ 신청자 모집... 中企 지식재산권 기반 기술 및 컨설팅 지원

  • 2018.07.09 ㅣ 전체 ㅣ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제목없음

SBA 서울지식재산센터, ‘IP나래프로그램’

 신청자 모집... 中企 지식재산권 기반 기술 및 컨설팅 지원

- 7월 13일 오후 6시까지 하반기 ‘IP나래프로그램’ 신청자 모집
- 창업 후 7년 이내 또는 전환창업 후 5년 이내 중소기업 지원 가능
- 기초진단 실시 후 IP기술전략-IP경영전략 프로그램 지원


□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 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서울지식재산센터는 오는 7월 13일(금) 오후 6시까지 ‘IP나래프로그램’의 신청기업을 모집하고, 중소기업 보유기술에 대해 지식재산 기반의 기술 및 경영 컨설팅 지원에 나선다.
   ○ 창업 후 7년 이내 또는 전환창업 후 5년 이내의 중소기업 중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이라면 누구나 ‘IP나래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으며,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기업은 100일 이내의 기간 동안 IP 기술전략 및 경영의 융·복합 컨설팅을 지원받을 수 있다.


□ 서울지식재산센터는 ‘IP나래프로그램’ 신청 기업에 대해 특허 기술 관점과 지식재산 기반 경영관점에서 기초진단을 실시한다. 
   ○ 이는 창업기업에 대한 다양한 조사를 거쳐 기술개발 추진 여부와 컨설팅 방향성을 결정하기 위한 것으로 제품개발 전에 미리 성공 가능성이 있는 기술개발을 유도해 경제적 성공을 이룰 수 있도록 사전 진단하기 위함이다. 


□ 기초조사 실시 후  IP 기술전략과 IP경영전략으로 구성된 IP나래(맞춤형 IP컨설팅) 프로그램이 지원된다. IP기술전략을 통해서는 ▲보유기술에 따라 유망기술 도출 ▲IP 분쟁예방 전략 제시 ▲강한 특허권 확보 ▲특허 포트폴리오 전략 제시 등 맞춤형 특허 컨설팅이 제공된다. IP 경영전략은 ▲기업 세부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IP경영 도입을 위한 IP관리·사업화 전략 ▲IP활용 전략 ▲IP 브랜드/디자인 전략 제시 등 맞춤형 경영 컨설팅으로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 서울지식재산센터는 컨설팅 진행과 관련해 핵심특허 및 공백기술 도출 후 발생되는 기술 분야에 대해, 협력기관(특허법인 등)을 통한 특허출원으로 신속한 권리화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 서울산업진흥원 임학목 기업성장본부장은 “전문가의 밀착형 컨설팅을 제공함으로서 창업기업의 생존력과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한다”며 “신규 R&D 및 강한 특허권을 창출하는 IP기술전략을 통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경영상의 애로를 IP로 해결하는 IP경영전략으로 기업 생존력이 제고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한편, 서울지식재산센터는 올 한 해 동안 2회에 걸쳐 ‘IP나래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며 최종 31개사 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상반기 지원은 지난 3월 마감되었으며 4월 지원기업이 최종선정 됐다. 선정된 기업은 현재 전문가의 컨설팅을 제공받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하반기 지원기업은 7월 중 최종 선정될 예정으로, 오는 11월 중순까지 컨설팅을 제공받게 된다.  


□ ‘IP나래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서울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