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fullmenu

SBA

ENG

SBA

close

보도자료 다양한 SBA의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HOME > 알림소식 > 사이버홍보관 > 보도자료

성능검증·판로 필요한 혁신기술 기반 제품 모여라!

  • 2018.07.12 ㅣ 전체 ㅣ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제목없음

성능검증·판로 필요한 혁신기술 기반 제품 모여라!

- 시,「테스트베드 도시」구현 위해 혁신적 제품에 대해 시정과 연계한 실증기회 제공
- AI·블록체인 등 혁신기술을 활용하고 시정에 즉시 활용가능한 제품이면 신청 가능
- 최대 1년간 현장 실증기회(총 45억원) 제공, 실증확인서 발급해 판로개척 지원
- 시, 테스트베드 제공해 기술기반 중소기업 성장과 시민 삶의 질 동시에 높일 것


□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는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했지만 상용화·사업화 실적이 없어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벤처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총 45억 원 내에서 과제당 최대 10억 원까지의 연구개발(R&D) 자금을 지원하는 ‘혁신기술 공공테스트베드 제공’ 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 ‘혁신기술 공공테스트베드 제공’ 사업은 개발이 완료되어 즉시 투입이 가능한 혁신기술 기반 제품(서비스 포함)에 시정과 연계한 현장 실증기회(1년 이내)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사업 참가자는 8월 10일(금)까지 모집한다.


□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 AI(인공지능)·블록체인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핵심기술을 활용할 것 ▲ 서울시정과 연계하여 도시·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 ▲ 법령 상 요구되는 절차를 모두 충족하여 추가적인 인증·승인 없이 바로 설치 가능할 것 등의 요건을 모두 갖춰야 한다.

[지원과제 선정기준]

▸(필수) 기술의 적용이 상당한 4차 산업혁명 관련 핵심기술을 활용하여 서울의도시·사회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제품·서비스로 파급력이 큰 사업

▸(필수) 설치․적용에 있어 법령 상 요구되는 절차를 모두 충족하여 정부기관의 추가적인 인증․승인 없이 바로 설치․적용이 가능한 제품이나 서비스일 것

▸ 개발 후 상용화 직전이거나 갓 출시되어 실적이 필요한 솔루션(제품·서비스)

▸ 해외진출을 위해 국내 공공기관의 납품실적이 필요한 솔루션(제품·서비스)


□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보유하고 있는 혁신기술 기반 제품(서비스  포함)을 적용하여 해결가능한 시정현안과 실증방안을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 서울 소재 중소·벤처기업(영리법인)이거나 서울 소재 중소·벤처기업(영리법인)을 주관기관으로 하는 컨소시엄 형태를 갖춘 자만 사업 신청이 가능하다.
 
□ 접수된 과제는 적정성 평가와 서울시 소관부서(실증수요부서)와   실무협의, 기술·사업성 평가의 단계를 거쳐 선정되며, 11월에 최종 지원 과제를 결정하고 실증협약을 체결하게 된다.

  ○ 추진일정

공모 및 모집

(7~8월)

적정성 평가

(8월)

실무협의

(8∼9월)

기술·사업성 평가

(10월)

협약

(11월)

- 홈페이지 공고

- 개념계획서 접수 (온라인)

- 수요기관 의견 검토

- 지원 적합성 평가

- 수요기관, 참여기관 실증 목표 및 기준 설정

※ 평가 통과참여기관 대상 사업계획서 작성

- 기술완성도 및 실증가능성 평가

※ 수요기관 의견 검토

- 협약 체결

- 실증수행

※ 상기 일정은 제반 상황 등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음


□ 시는 ‘혁신기술 공공테스트베드 제공’ 사업에 선정된 기업에게 사업 종료 후 서울산업진흥원 명의의「실증확인서」를 발급함으로써 다른 기업이나 공공기관에 납품하기 위한 실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또한, 실증결과 성능 우수한 제품은 별도의 예산을 책정하여 추가 구매도 할 계획이다.
 
□ ‘혁신기술 공공테스트베드 제공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서울시 중소·벤처기업은 SBA 홈페이지(http://sba.seoul.kr) 공지사항 및 서울산업진흥원 R&D 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eoul.rnbd.kr) 사업공고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끝.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