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fullmenu

SBA

ENG

SBA

close

보도자료 다양한 SBA의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HOME > 알림소식 > 사이버홍보관 > 보도자료

SBA서울유통센터, 롯데와 함께한 지역 우수상품 발굴

  • 2018.07.12 ㅣ 전체 ㅣ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제목없음

SBA서울유통센터, 롯데와 함께한 지역 우수상품 발굴

- 지난 6일(금), 경상북도 청년창업기업 지역특화상품 유통교류전 개최
  - 민관협치와 지역 간 협력을 통한 우수상품 발굴 및 유통 판로 확대


□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이하 SBA)은 우수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지만 유통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유통 판매 활성화를 위해 중소제조사와 유통사 간 비즈니스 교류회인 ‘유통교류회’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SBA는 이러한 유통교류회의 일환으로 지난 7월 6일(금), 경상북도경제진흥원 및 롯데그룹과 손잡고 ‘경상북도 청년창업기업 지역특화상품 유통교류전’ 을 성황리 개최했다.

   ○ SBA 서울유통센터는 우수 역량 보유 민간 유통단체와 ▲ 서울 어워드 비즈니스 교류회 ▲ 민간 협력 유통세미나 ▲ 지역특화 유통 교류회 등 다양한 민관협력 유통교류회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경상북도 청년창업기업 지역특화상품 유통교류전’은 지역특화 유통교류회의 일환으로, 유통 인프라가 집중된 서울의 유통인과 지역특화상품 제조사 간 만남의 장을 제공하여 우수한 품질의 지역특화 제품을 발굴, 서울어워드 인증을 통한 국내외 판로 지원을 위한 행사이다. 

   ○ 지난해부터는 7개 광역자치단체 및 중소벤처기업부와의 협력을 통해 총 3회의 전국 단위 유통교류 사업을 진행하여 서울어워드를 전파하고 전국 유통의 중심지로서의 SBA 서울유통센터를 알린 바 있다.


□ SBA와 경상북도경제진흥원이 함께 주관하는 ‘경상북도 청년창업기업 지역특화상품 유통교류전’(이하 유통교류전)은 경북지역의 특화된 우수상품과 수도권 유통사의 비즈니스 교류를 통해 중소기업 판로 확대 및 유통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 이날 ‘유통교류전’에는 40개 내외의 중소제조사와 롯데그룹 계열사(백화점, 마트. 홈쇼핑 등) 15명의 바이어가 참석하여 네트워킹 하였고, 신규판로창출 및 제품 홍보, 유통채널 정보공유, 제품 컨설팅을 통한 경쟁력 향상 등의 비즈니스 기회를 가졌다.

  ○ 본 행사에 참가한 중소제조사들에게는 향후 서울어워드 인증 기회가 제공될 뿐만 아니라, 올해 9월(예정) SBA 서울유통센터(강서구 등촌동 소재)에서 열리는 ‘지역특화상품 전시상담회’(가제)를 통해 실질적인 유통사 구매 상담 기회도 제공된다.

  ○ 더불어, SBA 서울유통센터에 위치한 서울어워드 전용전시장에 상품을 전시할 수 있는 기회도 얻게 되는데, SBA 서울유통센터는 유통 관련 행사가 수시로 개최되는 곳이기 때문에 행사에 참석하는 국내외 바이어들에게 상품을 자연스레 홍보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 이 밖에도 참가 중소제조사에게 SBA 서울유통센터 내 활동하고 있는 외국인 무역인들과 해외전시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 제공, 국내외 온·오프라인 판로지원, 종합 홍보지원을 진행할 계획이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