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fullmenu

SBA

ENG

SBA

close

보도자료 다양한 SBA의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HOME > 알림소식 > 사이버홍보관 > 보도자료

외국인 창업성공 기대감은 높이고 두려움은 낮추는 동대문글로벌센터 외국인 비즈스쿨!

제목없음

외국인 창업성공 기대감은 높이고 두려움은 낮추는

동대문글로벌센터 외국인 비즈스쿨!


- 사업계획서 작성에서부터 창업절차, 법률 및 세무까지 맞춤형 실전교육 실시
- 일대일 멘토링, 네트워킹 및 전문상담 등을 통한 전방위적 창업 지원


□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SBA)이 운영하는 동대문글로벌센터는 서울의 비즈니스 환경이 익숙하지 않아 창업에 어려움을 겪는 외국인 예비(초기)창업자를 대상으로 외국인 비즈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 외국인 비즈스쿨은 사업계획서 작성법, 창업절차, 마케팅전략, 창업관련 법률 및 세무까지 창업에 꼭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는 ‘창업의 A부터 Z까지의 실전교육과정’이다.
○ 창업에 관심있는 유학생, 결혼이주민 등 외국인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고, 교육은 평일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2주간 진행되며 출석률 80% 이상 시 수료증이 발급된다.
○ 교육기간내에 담임멘토를 통한 일대일 멘토링을 받아 개인적인 창업준비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수료 후에도 교육생간 네트워킹부터 회사설립, 세무‧회계, 관세 등 전문분야 무료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 2018년도에 신설된 비즈스쿨은 지금까지 3기 과정이 운영되어 103명이 수강하였다.


□ 동대문글로벌센터에서 외국인 비즈스쿨 3기 과정을 수료한 몽골 출신 엥흐수렌씨는 “교육을 통해 창업에 대한 공포감이 줄어들었다.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었던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강의를 통해 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고 구체적인 창업준비를 할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였다.”고 말했다.


□ 동대문글로벌센터는 올해 마지막으로 진행될 제 4기 비즈스쿨 교육 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 교육은 10월15일부터~26일까지 10일간 저녁 7시~10시까지 진행되며, 80%이상 출석 시 수료증이 발급된다
○ 비즈스쿨 수강신청은 10.11(목)까지 동대문글로벌센터 홈페이지(global.seoul.go.kr/dongdaemun)에서 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후 이메일(dgc@sba.kr) 또는 센터로 방문접수 가능하고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 동대문글로벌센터는 서울 거주 몽골‧러시아‧중앙아시아 국가 주민들의 비즈니스 활동 지원 거점기관으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외국인들이 안정적으로 비즈니스를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외국인 비즈스쿨 이외에도 △비즈니스 상담 △외국인 무역아카데미 △비즈니스 세미나 △한국어 강좌 △몽골‧러시아‧중앙아시아 커뮤니티 지원 등이 있다.


□ SBA 기업성장본부 임학목 본부장은 “준비없는 무분별한 창업을 통한 실패를 예방하고 초기 창업가의 안정적 성장 및 외국인 창업활성화를 위해, 창업교육뿐 아니라 상담 및 컨설팅, 기업간 교류확대 등의 종합적인 지원서비스를 제공해주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라고 밝혔다.


□ 외국인 비즈스쿨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동대문글로벌센터 홈페이지(global.seoul.go.kr/dongdaemun) 또는 전화(02-2271-9523)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