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fullmenu

SBA

ENG

SBA

close

보도자료 다양한 SBA의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HOME > 알림소식 > 사이버홍보관 > 보도자료

서울창업허브, 서울시 창업센터 공동 사업을 통해 25억 투자 유치 연계 성공

제목없음

서울창업허브, 서울시 창업센터 공동 사업을 통해 25억 투자 유치 연계 성공


- 서울시 창업센터 스타트업 대상 ‘투자추천보고서’ 제작하여 투자 연계
- ㈜플라즈맵(대표 임유봉) 총 25억원 직접투자 유치 성공


□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단일 창업지원기관 서울창업허브가 서울시 창업센터 공동 사업을 통해 괄목한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 특히 지원기업 중 의료기기 개발 스타트업 ‘(주)플라즈맵’을 통해 총 25억원의 직접투자 유치를 성공하는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다.  

○ 서울창업허브는 서울시 산하 창업센터 43개소의 ‘허브’로서 서울시 창업기업의 성장을 위해 해외 IR대회 및 전시회 등 글로벌 진출 지원, 시 창업센터간 공동 사업 발굴 및 보육매니저 역량강화교육 등을 연계ㆍ지원하고 있다.


□ 서울창업허브는 시 창업센터 입주(보육) 기업 중 민간투자기관으로부터 추천 받은 우수창업기업을 선별하여 투자추천보고서 제작 지원 및 서울창업정보망 공유를 통한 투자유치 연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민간투자전문기관 별도의 투자심의위원회를 통해 기술성, 사업역량, 시장성 등에 대한 3차 심사로 선정된 우수기업 100개사를 올 한해 지원한다.


□ 서울창업허브의 투자추천보고서 제작 지원은 전문 심사역이 직접 스타트업과 대면 인터뷰를 통해 설립연도/주소/주요제품 및 서비스/임직원 등 회사 일반현황뿐 아니라, 시장 현황과 마케팅 전략, 매출과 투자유치 계획 등을 모두 포함한 종합 리포트 작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 특히, 투자추천보고서는 기업의 투자 매력도와 자금 활용계획, 비즈니스 모델 실현 가능성, 마케팅 전략, 매출 측정도 등 각 투자 포인트에 대해 등급으로 구분한 투자 추천 의견을 제공한다.
○ 서울창업허브는 10월 중순부터 서울창업통합정보망을 통해 서울창업허브 파트너스 및 해외 협약기관 등 40여개 네트워크 기관을 대상으로 투자추천보고서에 대한 열람 권한을 배부할 예정이다.


□ 서울창업허브 연계 플랫폼의 첫 투자유치 성공 케이스인 ㈜플라즈맵은 KAIST로부터 플라즈마 기술을 이전받은 의료기기 전문 스타트업이다.

○ ㈜플라즈맵은 세계최초 파우치 방식의 의료용 플라즈마 멸균기 제품개발 및 사업화에 성공하였고, 스킨케어용 멸균기로 시장을 확대하여 사업영역 확대에 따른 높은 성장성을 인정받아 투자 유치에 성공하였다.
○ AI엔젤클럽 최성호 회장은 “㈜플라즈맵은 국내 최초로 저온 플라즈마 멸균기 FDA 승인 취득 및 미국시장 진출의 가능성이 있으며, KAIST 물리학과 플라즈마 실험실(GDPL) 출신의 CEO, CTO의 기술 개발 노력을 높이 평가받았다”고 설명했다.


□ 서울창업허브는 “상반기 추천기업 55개사 중 추가로 1개사가 투자 유치 진행중이며, 서울시 창업센터 기업의 엔젤투자 매칭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