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fullmenu

SBA

ENG

SBA

close

보도자료 다양한 SBA의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HOME > 알림소식 > 사이버홍보관 > 보도자료

서울창업허브 ASEAN 부트캠프 성료

이미지 

 

서울창업허브 ASEAN 부트캠프 성료


-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유망지인 ASEAN 국가 글로벌 멘토를 초청한 3일간의 집중 부트캠프, 총 28개사 참여


□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장영승)가 운영하는 서울창업허브는 지난 12월 5일~7일까지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아세안 국가 멘토의 밀도 있는 강연과 멘토링을 지원하는 서울창업허브 아세안(ASEAN) 부트캠프를 개최했다.


□ 이번 행사는 베트남ㆍ말레이시아ㆍ태국ㆍ싱가포르 등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 및 사업 확장을 원하는 국내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각 국의 스타트업 생태계 및 시장에 대한 강연과 멘토별 집중 1:1멘토링, 그룹 워크샵, 피칭 및 피드백 세션으로 진행되었다. 


□ 주요 프로그램 중 오픈세미나는 동남아시아 시장을 세분화하여 각 시장 진입 가능성을 알아볼 수 있는 기회로 운영되어 참여기업을 비롯하여 많은 예비창업자와 시민의 참여해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 ‘Malaysia&Vietnam’ 세션에서는 말레이시아 스타트업에 대한 개요와 베트남 시장 진출에 대한 전략, 특징적인 베트남 창업 생태계에 대한 내용이 다루어졌으며, ‘Thailand&Singapore’ 세션에서는 동남아시아 기술 생태계와 기회, 글로벌 파트너 전략 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 이번 행사에 참여한 글로벌 멘토는 Eddie Thai(500startups 베트남 파트너), Linh Han(베트남 실리콘밸리 액셀러레이터 CEO), KarSin Ng(MaGIC 프로그램 매니저), Nattapat Thanesvorakul(라이즈 액셀러레이터), Joe Rouse(오클랜드 유니서비시스 매니저), Hugh Mason(JFDI.Asia CEO) 총 6명으로 멘토별 사전 신청한 기업 5~6개사에 대해 개별 멘토링과 미니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 또한 베트남의 VSVA, 태국의 라이즈 액셀러레이터와는 각 기관 소속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을 위한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상호 협력추진하기위한 MOU를 체결하였다.


□ 7일 멘토 6명을 대상으로 피칭을 진행하는 wrap-up day를 마지막으로 이번 부트캠프는 마무리되며, 내년에는 스타트업이 원하는 다른 국가들의 멘토를 초청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 서울산업진흥원 고봉진 창업본부장은 "이번 부트캠프를 통해 스타트업이 동남아시아 시장의 멘토를 만남으로써 글로벌 사업 확장의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