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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산업진흥원, 우수상품 해외 판로개척을 위한 「서울어워드 글로벌 소싱페어」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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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산업진흥원, 우수상품 해외 판로개척을 위한 「서울어워드 글로벌 소싱페어」성료


- 국내외 바이어 114개사, 서울어워드 기업 299개사 등 총 413개사 상담 매칭
- SBA ‘2018 서울어워드 글로벌 소싱페어’ 성료, “해외 판로를 개척하다”


□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대표이사 장영승, SBA)가 지난달 28일과 29일 양일간 개최한 ‘2018 서울어워드 글로벌 소싱페어’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 서울어워드 우수상품의 해외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해외수출희망 서울어워드 기업, 국내외 바이어 등이 참여했으며, ▲무역 및 온오프라인 유통분야 등에서 한국상품 소싱 희망 해외바이어 59개사, ▲홈쇼핑·해외온라인셀러·무역·유통 관련의 국내 바이어 55개사 ▲뷰티, 리빙, 패션, 식품 분야 등의 서울어워드 기업 299개사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 특히 서울어워드 기업과 국내외 바이어 간에 수출상담이 총 816건이 이뤄지며, 6건의 MOU가 체결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뤘다. 수출 성과로는 ▲바이어 운저양과 COSNKO 외 3개사가 상품 소싱 및 중국 현지 유통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 ▲바이어 상해격태와 서울어워드 기업 스킨러버스코스메틱 간에 50억원 규모의 총판 합작 계약 체결 ▲ 바이어 회통글로벌실업발전과 성미당 간의 S2+ 시리즈 등 수입 및 독점 판권 조율 및 중국 내 유통 범위 설정 ▲중국판로 개척 및 알리바바 입점에 대한 중국 운전삼육육, 러바이터, SBA 3자 계약 체결 등이 있다.


□ 국내외 바이어와 글로벌판로개척위원회, SBA 협력 기업 등 160명이 참여한 사전교류회 자리에서는 참가 국내외 바이어와 협력 기업간 교류회를 통한 비즈니스 기회 증대와 서울어워드 소싱페어의 대내외 홍보의 장을 마련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사전교류회 및 만찬에는 SBA 유통마케팅본부 김용상 본부장, 글로벌판로개척위원회 김윤태 위원장과 정창호 부위원장, 한국T커머스협회 김형욱 부회장 등이 찾아 자리를 빛냈다.


□ 또한 패션, 뷰티, 리빙, 식품 테마로 쇼룸을 구성하고 서울어워드 글로벌 소싱페어 참가 국내기업 중 179개사의 상품이 전시됐으며, 서울어워드 기업의 수출 능력 증대 및 해외판로 진출을 위한 각 유통 플랫폼사의 세미나가 진행돼 호평을 얻었다.

○ 이외에도 서울어워드 상품의 해외판로 개척 및 협력방안 논의를 위한 자리를 마련해 운영위원과 분과위원간 사전 교류 및 글로벌 판로개척위원회 발족식이 개최됐다.


□ 서울산업진흥원 유통마케팅본부 김용상 본부장은 “기존 수출상담회와 달리 서울시에서 인증한 서울어워드 상품을 중심으로 실제로 소싱을 희망하는 바이어와 매칭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며, “이번 글로벌 소싱페어가 서울어워드 기업들의 실제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 한편, SBA판로지원팀은 국내외 바이어 및 참가 기업 대상 행사 만족도 설문을 실시하고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수출상담회 참여 국내 기업 대상의 사후관리는 물론 계약 진행 등 후속조치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동남아 등 타 지역 확장을 위한 디렉토리 번역 및 관심바이어 발굴 추진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