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fullmenu

SBA

ENG

SBA

close

보도자료 다양한 SBA의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HOME > 알림소식 > 사이버홍보관 > 보도자료

캐릭터와 만화의 매력 속으로‘풍덩’ 서울애니메이션센터 대체공간 개관

제목없음

 


 

 캐릭터와 만화의 매력 속으로‘풍덩’ 서울애니메이션센터 대체공간 개관


- 국산 대표 애니메이션 기업들과 공동으로 조성한 캐릭터 체험존 ‘애니소풍’,  3만여권의 다양한 만화자료를 열람할 수 있는 ‘만화의집’ 으로 구성
- 서울애니메니션센터 재건축 기간 동안 남산센트럴타워 1~2층서 운영
- 시범 운영 한 달 동안 48,000여명이 찾아 서울의 대표 명소로 기대감 상승



□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장영승)는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재건축 기간 동안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서울애니메이션센터가 제공해 온 문화콘텐츠 체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대체 공간을 개관, 운영한다고 밝혔다.

○ 남산센트럴타워 1~2층에 위치한 서울애니메이션센터 대체 공간은 1층 만화의집과 2층 애니소풍으로 나눠 운영된다.


□ 서울애니메이션센터 대체 공간에 마련된 만화의집은 복잡한 도심 속 ‘나만의 카렌시아’를 꿈꾸는 이들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으로, 만화를 사랑하고 좋아하는 모든 이들에게 활짝 열려 있다.

○ 만화의집 내 만화도서관에서는 추억을 되새길 수 있는 90년대 만화부터 국내외 최신 애니메이션까지 만화와 관련된 3만여 권의 다양한 자료들을 열람할 수 있다. 특히, 미니시네마와 영상감상실이 별도로 마련돼 있어 애니메이션(DVD)도 현장에서 열람이 가능하다.
○ 만화평론가인 박인하 청강대 만화창작전공 교수에게 각 주제별 만화 큐레이션을 받아 일상의 소소한 행복에 대한 주제로 2019년 지금 이대로, 우리를 위로해 주는 만화들이 전시되어 있다. 
○ 또한 만화의집 갤러리에서는 우수한 창작자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상설/기획 전시도 진행된다. 개관을 기념해 진행되는 첫 전시에서는 작가 ‘코기맨’과 그의 작품들이 소개된다. 전시 현장에서는 포토존 및 컬러링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만나볼 수 있다.


□ 만화의집이 오롯이 만화를 위한 공간이라면 애니소풍은 캐릭터들의 천국이다. ‘캐릭터와 함께 떠나는 서울여행’을 컨셉으로 구성된 애니소풍에서는 서울의 주요 명소와 국내 대표 캐릭터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어 어린이들에게 창의적인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 애니소풍에서는 슈퍼윙스, 엄마까투리, 터닝메카드와 공룡메카드, 헬로카봇, 소피루비,  꼬마버스 타요, 뽀로로와 친구들, 나무늘보 늘, 원더랜드 앨리스 등 국내 대표 캐릭터와 함께하는 흥미진진한 체험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 체험 프로그램은 총 9개로, 서울의 관광명소 콘텐츠로 꾸며진 △슈퍼윙스 기지국, △엄마까투리 숲 놀이터, △소피루비 캠핑카, △꼬마버스 타요 카트, △초이락 시네마, △늘 미디어아트 숲 등 총 6개 프로그램을 비롯해 디지털 캐릭터 체험관으로 구성된 △뽀로로 디지털 드로잉, △원더랜드로의 초대 VR, △애니메이션 원리를 이해하는 스톱모션 체험 등 3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 만화의집은 무료입장이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애니소풍은 통합 입장권 방식으로, 어린이(36개월~만12세 이하) 6,000원, 청소년/성인(만13세 이상) 4,000원이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서울애니메이션센터 대체 공간은 매주 월요일 휴관이다. 


□ SBA(서울산업진흥원) 박보경 서울애니메이션센터장은 “서울애니메이션센터 대체공간은 우리나라 대표 애니메이션 기업과 협업하여 조성한 복한 문화콘텐츠 공간으로, 어린이들이 평소에는 주로 방송을 통해 접해온 캐릭터들을 이곳 오프라인 공간에서는 오감체험과 새로운 디지털 방식으로 직접 소통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며, “지난 한달간의 시범운영 기간 동안 4만8천여 명의 시민들이 만화의집과 애니소풍을 찾아주신 만큼 높은 관심과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더욱 알찬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 한편, 오는 3월 8일(금)에는 서울애니메이션센터 대체공간 개관 행사와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에는 SBA 대표이사를 비롯해 서울시 및 중구청, 참여 콘텐츠기업 등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하며, 제막식, 현장투어 및 참여 작가와의 만남, 미니콘서트 등이 진행된다. 개관 행사 당일에 방문하는 입장객은 무료 관람을 할 수 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