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fullmenu

SBA

ENG

SBA

close

보도자료 다양한 SBA의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HOME > 알림소식 > 사이버홍보관 > 보도자료

SBA와 한국완구협회, 완구, 키즈 전문 크리에이터 육성한다.

제목없음

 



 

 SBA와 한국완구협회, 완구, 키즈 전문 크리에이터 육성한다.


- SBA 크리에이티브 포스와 국내 유수 완구 기업 매칭을 통한 새로운 시도
- 파워블로거, 경력단절자 등 예비 크리에이터를 발굴하여 국내 완구기업 인플루언서 마케팅 지원



□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장영승)는 완구, 키즈 관련분야 크리에이터 발굴 및 지원을 위하여 지난 3월 22일 사단법인 한국완구협회와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 서울파트너스하우스에서 진행된 본 행사에는 한국완구협회 회원사 및 관련 기업들이 참석하여 국내외 판로 개척을 위한 정보 교류 및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다.


□ 양 기관은 국내 완구 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하고, 직업으로 지속가능한 1인미디어 콘텐츠 제작자를 육성하기 위한 협력으로, 완구, 키즈 등 관련분야 전문 크리에이터 양성과 함께 크리에이터 매칭을 통한 국내 완구기업의 1인미디어 활용 마케팅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기로 약속하였다.

○ 크리에이티브 포스 크리에이터와 한국완구협회 회원사에게는 SBA가 구축한 크리에이터 매칭 플랫폼 및 1인미디어 촬영 스튜디오 지원과 한국완구협회의 완구협찬 지원 등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특히 출산과 육아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 및 남성 등을 대상으로 예비크리에이터 발굴 및 육성도 함께할 것을 다짐하였다.


□ 크리에이티브 포스는 서울시와 SBA가 지원하는 1인미디어 창작자 그룹으로 250팀의 크리에이터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크리에이터 발굴, 육성 사업의 결과로 작년대비 지원 크리에이터의 총 구독자 수가 387만 명에서 1037만 명으로 2.6배 증가하였다.

○ 초기 구독자가 1.2만 명에서 33만 명으로 성장한 ‘클레버tv’, 글로벌 콘텐츠 제작 창작자인 ‘DKDKTV’, 국내 TOP3 북튜버인 ‘책읽찌라’ 등 이 있으며, 올해 4월부터 매월 공모하여 총 150팀을 추가로 선발할 예정이다.


□ 박보경 SBA 콘텐츠산업본부장은 “국내 완구의 새로운 홍보마케팅의 일환으로 사회적 영향력이 강화되고 있는 크리에이터와 협업을 연계하여 상호 매출이 증가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키즈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1인 방송 뿐만 아니라, 육아 등으로 인해 현재 경력이 단절되어 있는 다양한 분야의 경력자들이 육아와 놀이체험 과정을 1인 방송으로 함께 진행할 수 있도록 관련교육과 시설을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