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fullmenu

SBA

ENG

SBA

close

보도자료 다양한 SBA의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HOME > 알림소식 > 사이버홍보관 > 보도자료

SBA, 문화예술과 중소기업 일터연결 간담회

제목없음

SBA,‘2019 서울어워드 글로벌 소싱페어’비즈니스 매칭상담회 참가기업 모집

- 중소기업 일터환경 개선위해 지속성있는 문화예술 일자리 연결체계 논의
- 영상/음악, 연극/공연, 미술/공예 등 네차례 서울 주요지역 순회 간담회


□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장영승)는 문화예술 일자리 사업을 위한 간담회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 금번에 진행되는 간담회는 문화예술인, 기업관계자를 대상으로 현장의 의견청취를 통해 장기적이고 지속성있는 문화예술 일자리 사업체계를 마련하는 취지에서 추진되고 있다. 영화/음악, 연극/공연, 미술/공예 등 분야별로 총 3회 진행되며, 관련분야에 관심있는 다양한 예술인과 기업관계자들이 참여할 수 있다.
□ 영화, 음악(성악, 국악 등) 분야 간담회는 5월29일(수) 업계 관계자, 프리랜서 등 26여명이 참석하여 진행되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기업과 예술인이 상호 접목될 수 있는 다양한 이야기들이 나왔다.
   ○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제품판매와 예술의 콜라보, 중소기업 제품의 PPL 홍보, 기업의 사내문화형성을 위한 로고송 제작, 사내 예술동아리 지원, 예술활동을 위한 기업공간 지원 및 공연/예술 등 상호 연결할 수 있는 다양한 이슈에 대해 열띤 토론이 진행되었다.
   ○ 또한, 사업이 단발적인 지원, 단기적 성과에 매몰되지 않고 지속적이고 장기적인 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지원책을 강구해주길 바란다는 의견들도 많았다.
□ SBA 고용지원본부 정익수 본부장은 “다양한 문화예술사업들이 정부, 지자체에서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SBA는 기업과 예술을 연결하는 일자리사업을 마련하는 것에서 의미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고 밝히며, “다양한 예술인, 기업인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현장의 이야기를 사업에 녹여 예술인들의 일거리를 활성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한편 이후 일정으로 연극/공연, 미술/공예 분야에 대해 간담회가 진행된다. 연극/공연은 6월5일(수) 오후2시부터 대학로 단막극장에서, 미술/공예 분야는 6월12일(수) 오후 4시부터 인사동 부근에서 개최된다.
   ○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SBA 홈페이지(www.sba.seoul.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SBA 채용지원팀 02-2222-427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