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fullmenu

SBA

ENG

SBA

close

보도자료 다양한 SBA의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HOME > 알림소식 > 사이버홍보관 > 보도자료

SBA, 중국 쿤밍 수출입상품교역회‘서울메이드’관 성료

  • 2019.07.26 ㅣ 언론 ㅣ    첨부파일 2-1.JPG

SBA, 중국 쿤밍 수출입상품교역회‘서울메이드’관 성료


- SBA, 6.12일부터 18일까지 중국 쿤밍 수출입상품교역회 참가
- ‘서울메이드’ 우수기업 및 외국인 무역인 기업 38개사 200여 개 상품 홍보
- 중국 현지 기관 등 연계 바이어 상담 및 전시회 현장 운영을 통한 판로지원 추진


□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장영승)가 지난 12일 개최한 ‘2019 중국 쿤밍 수출입상품교역회’에 참가해 '서울메이드(SEOUL MADE)'관을 성황리에 운영했다고 밝혔다.
   ○ SBA는 중국 쿤밍에서 개최된 2019 중국 쿤밍 수출입상품교역회에 참가하여 우수 중소기업 및 외국인 무역인 기업 등 총 38개사의 우수 상품을 소개하는 ‘서울메이드’관을 운영하였다.
   ○ ‘서울메이드’관은 SBA가 선정한 중소기업 우수상품 ‘서울메이드’를 메인 테마로 화장품 및 생활소비재 등이 참여하여 현지 방문 바이어 및 참관객 대상으로 큰 호응을 받았다.
□ SBA는 ‘서울메이드’ 브랜드 활용한 우수 상품의 현지 유력 거점 발굴 및 판로 확대를 위하여 쿤밍시 경제개발구 등 현지 기관과의 연계를 통한 상담회 개최, 전시회 현장 운영 및 브랜드 홍보 활동 등을 진행하였다.
   ○ SBA는 전시회 개막 1일 전인 11일, 쿤밍시 경제개발구, 하오홍 그룹 등 중국 유력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한국 상품 소싱 희망 바이어 100여 개사 초청 매칭상담회를 하오홍 그룹 전시장에서 진행하였으며,
   ○ 또한 ‘서울메이드’관 현장을 방문한 현지 바이어 및 방문객 대상 현장 운영을 통해 미화 3,407만불 상당의 수출상담이 이루어졌다.
   ○ SBA는 ‘서울메이드’관 운영을 통해 연결된 바이어와의 거래가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사후 관리를 진행 예정이며, 기업 상품의 상세 정보, 전시 샘플 자료 및 정기적인 신규 상품 콘텐츠를 바이어에 지속적으로 전달하여 서울메이드 상품에 대한 홍보 및 해외 판로 확대를 위한 지속적인 성과 관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 SBA 김용상 유통본부장은 “ 이번 쿤밍 수출입상품교역회 ‘서울메이드’관 운영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중국 바이어와 소비자에게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SBA는 앞으로도 서울이 만든 중소기업 우수상품 브랜드인 ‘서울메이드’를 활용한 다양한 홍보 활동을 통해 서울시 우수 중소기업 상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판로 확대의 기회 제공을 위한 방안과 지원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