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fullmenu

SBA

ENG

SBA

close

보도자료 다양한 SBA의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HOME > 알림소식 > 사이버홍보관 > 보도자료

1인 미디어 창작자와 기업의 만남의 장! 『2019 대한민국 1인 미디어 대전 개최』 

제목없음

1인 미디어 창작자와 기업의 만남의 장! 『2019 대한민국 1인 미디어 대전 개최』


- 2019 대한민국 1인 미디어 대전 9월 6일~7일 SETEC에서 개최
- 총 2억원 상당의 광고·마케팅 수요와 1인 창작자 연계를 위한 상담회 진행
- 국내 주요 MCN과의 전속기회 제공 및 글로벌 컨퍼런스 개최
- 유명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공연 및 팬미팅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준비



□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장영승)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전파진흥협회 RAPA(회장 하현회), 한국MCN협회(회장 박성조)와 함께 『2019 대한민국 1인 미디어 대전』을 9월 6일(금) ~ 7일(토)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개최 한다고 밝혔다.

○ 『2019 대한민국 1인 미디어 대전』은 방송산업의 신성장 동력인 1인 미디어 산업의 저변확대와 1인 미디어 창작자의 수익창출의 기회 제공을 위하여 개최된다.


□ 1인 미디어 창작자 활동 지원을 위한 수익창출 및 해외진출 기회 제공

○ 본 행사는 에버랜드, S-Oil, 트레져헌터, 키자니아 등 대기업과 중소기업 등 40개 기업이 참가하여 2억원 규모의 1인미디어를 활용한 홍보·마케팅 콘텐츠 제작 계약을 추진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1인미디어 창작자와의 1:1 비즈매칭이 진행된다.

○ 아울러 국내 주요 MCN 기업이 참여, 잠재력 있는 신진 1인 미디어 창작자와의 현장상담 및 파트너 계약 체결 안내 등을 통해 지속적인 창작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 특히, 직장인 및 유학생 등 교육 참여에 시간적 제약이 있는 수강생의 니즈를 반영하여 2018년에 이어 2019년에도 평일반과 주말반을 함께 운영하여 수강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특히, 중국 3대 IT 기업인 ‘바이두’가 참가하여 현지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인 ‘하오칸스핀’에서 활동할 한국인 창작자를 선발할 예정으로 본 행사를 통하여 재능있는 창작자의 중국 시장 진출도 기대된다.


□ 최신 트렌드 공유를 위한 글로벌 컨퍼런스와 1인 미디어 창작자 공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 진행

○ 행사 기간 중, 1인 미디어 산업 전략, 수익창출, 빅데이터 활용방안 및 해외 진출 방안등의 주제로 컨퍼런스가 진행 되며 ‘춤추는 곰돌’, ‘에드머’, ‘꽈뚜릅’ 등 1인 미디어 창작자들의 공연이 무대에서 개최된다.
○ 또한 신진 창작자 및 유명 크리에이터 ‘헤이지니’가 참여하는 ‘클린콘텐츠’ 선포식을 통해 건전한 콘텐츠 문화확산과 지속가능한 산업 발전을 도모 할 예정이다.


□ 정부, 지자체, 민간이 함께 1인 미디어 산업 육성과 발전을 위해 노력

○ 본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서울시, 한국MCN 협회 및 민간기업이 1인 미디어 산업 발전을 위하여 함께 하는 첫 행사로서 의미가 있으며 향후 1인미디어 창작자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하여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 SBA 장영승 대표는 “앞으로도 서울시와 과기정통부는 신진 1인 미디어 창작자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기업과의 협업 매칭을 통해 신규 수익창출 기회를 제공하고 해외진출까지 지원함으로서 국내 미디어 산업의 일자리 창출 및 산업 확장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