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fullmenu

SBA

ENG

SBA

close

보도자료 다양한 SBA의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HOME > 알림소식 > 사이버홍보관 > 보도자료

SBA, 동국대와는 소셜벤처 특화 스타트업 양성

  • 2019.09.09 ㅣ 전체 ㅣ    첨부파일 dg.png
제목없음

SBA, 동국대와는 소셜벤처 특화 스타트업 양성


-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소셜벤처와 사회적 기업가 양성
- 정보의 보고인 공공 데이터를 기반으로 서비스 개선 및 문제해결 주도



□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장영승)는 ‘캠퍼스CEO 육성사업’을 통해 동국대와 함께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소셜벤처와 사회적 기업가를 양성한다.

○  ‘캠퍼스CEO 육성사업’은 대학내 기업가정신과 창업열풍 확산을 위하여 SBA가 서울의 13개 대학과 협력하여 서울시의 「글로벌 TOP5 창업도시 서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 SBA는 건국대, 동국대, 동양미래대, 명지전문대, 삼육대, 상명대, 서경대, 서울과기대, 숙명여대, 숭실대, 중앙대, 한성대, 한양대 등 대학은 연간 100개 과정을 통해 4,500명의 인재를 양성한다.

○ 이를 위해 제작된 콘텐츠들은 향후 SBA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들에게 공개하는 등 ‘캠퍼스CEO 육성사업’은 글로벌 TOP5 창업도시 서울을 앞당길 예정이다.


□ SBA와 동국대는 서울시 도시재생실, 관광체육국, 도로교통실과 협력하여 지역사회의 문제를 전문가와 학생들이 프로젝트의 형식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진행한다. 이를 통해 서울의 지역사회와 기업에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공하는 실전형 창업 강좌를 운영한다.

○ 동국대 캠퍼스CEO 육성사업에서는 공공 부문, 사회적 부문, 기업연계 부분, 스타트업으로 나누어 실전형 창업 교육을 실시한다.

○ 창업 캡스톤 디자인 ‘공공부문’에서는 서울시 도시재생실, 관광체육국, 도시교통실의 공공 데이터를 활용하여 신규사업 발굴 및 공공서비스를 개선하는 미션을 수행한다. 공공 서비스 분야의 기업가 정신을 이해하고, 공공 데이터를 활용한 사업화 아이템을 발굴하여 미래의 CEO로 성장할 수 있다.

○ 사회적 기업가정신을 체득할 수 있는 ‘소셜벤처(CEO Challenge)’ 과정에서는 사회적 문제에 대한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로 비즈니스 모델을 설계한다.


□ 동국대의 교육과정을 수료한 대학생들의 활약도 눈부시다. 수료생이 창업한 사회적 기업 코액터스(대표: 송민표)는 청각장애인 택시 운전기사가 운행하는 택시 서비스인 ‘고요한 택시’를 운영 중에 있다.

○ 지난 3월 출시 이후 하루 평균 이용객이 200명을 돌파했으며, 8월에는 두바이 ‘엑스포 2020’ 기념사업의 하나인 ‘이노베이션 임팩트 그랜트 프로그램(IIGP)’에서 최고의 혁신 프로그램으로 선정되어 10만 달러의 지원금을 받는 성과를 이뤘다.


□ 동국대 윤성이 총장은 “캠퍼스CEO 육성사업을 통해 다양한 강좌와 실무 중심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기업가정신을 고취시키며, 미래 CEO가 될 대학생들의 실전 창업역량을 키우고 있다”고 전했다.

○ 동국대 창업원 김대영 원장은 “캠퍼스 내는 물론 외부의 지역사회 연계를 통해 융합형 혁신인재를 집중 양성하고 지속가능한 창업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SBA 고용지원본부 정익수 본부장은 “SBA와 동국대의 캠퍼스CEO 육성사업은 공공데이터 활용 및 지역사회 연결을 통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실전형 소셜벤처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며 “사회적 기업가정신으로 무장한 이들 대학생들은 향후 소셜벤처를 통해 서울의 지역사회와 산업의 경쟁력 강화는 물론 일자리 창출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끝.

이전글 다음글 표
이전글 SBA, 동양미래대와 G-밸리특화 스타트업 육성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