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fullmenu

SBA

ENG

SBA

close

보도자료 다양한 SBA의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HOME > 알림소식 > 사이버홍보관 > 보도자료

SBA-라이브톤, 글로벌콘텐츠 제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국내 유일 방송 돌비애트모스 스튜디오와 영화음향 첨단 기술력의 만남
- 영화/방송용 글로벌콘텐츠 제작을 위한 공동 기술지원 진행
- 인디콘텐츠 제작활성화를 위한 공동협력
- 미디어콘텐츠센터 음향스튜디오, 시사실 기술운영 자문 등


□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장영승)는 국내 최고의 음향 제작기술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영화 음향전문 스튜디오 ㈜라이브톤(대표이사 최태영)과 함께 SBA 미디어콘텐츠센터 자원을 바탕으로 글로벌콘텐츠 제작 강화와 인디콘텐츠 제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 국내 최대규모의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와 ISONO의 도입으로 혁신적인 최신 몰입형 사운드(Immersive Sound)를 제작하고 있는 라이브톤은 2017년도 덱스터스튜디오의 자회사 편입으로 최상의 시너지를 창출하여 글로벌 시장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 영화, 방송용 글로벌콘텐츠 제작을 위한 공동 기술지원 진행 ▲ 음향스튜디오 및 시사실 등 지원 ▲ 단편영화, 다큐멘터리 제작 활성화를 위한 공동 협력 ▲ 미디어콘텐츠센터 음향스튜디오 및 시사실에 대한 기술 운영 자문이 있다.


□ 본 협약을 통해 SBA 미디어콘텐츠센터의 국내 유일 방송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음향스튜디오에서는 다수의 영화 음향작업을 통해 축적된 라이브톤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돌비 애트모스 콘텐츠의 후반작업을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 SBA 콘텐츠산업본부 박보경 본부장은 “SBA 미디어콘텐츠센터가 보유한 최첨단 스튜디오와 국내 최고 기술력을 보유한 라이브톤의 축적된 노하우가 협력하여 국산 콘텐츠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