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fullmenu

SBA

ENG

SBA

close

보도자료 다양한 SBA의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HOME > 알림소식 > 사이버홍보관 > 보도자료

여성 벤처캐피탈리스트(VC)들이 뭉쳤다. 

 

 

- SBA액셀러레이팅센터, 여성심사역의 네트워킹 활성화를 위한 행사 개최
- 액셀러레이팅, VC등 다양한 민간투자기관 소속 여성 심사역 참여, 협력방안 모색


□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장영승)는 2019년 투자자간 네트워킹을 위한 행사 ‘INVESTOR(인베스터)’를 9월 26일, 성수동 플레이스 비브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특별히 “여성VC”라는 주제로 액셀러레이팅, VC 등 다양한 민간투자기관에 소속된 여성 벤처캐피탈리스트(VC)를 위한 네트워킹 자리로 마련되었다.

   ○ SBA액셀러레이팅센터가 투자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2016년도부터 추진해오고 있는 ‘INVESTOR(인베스터)’는 다양한 민간투자기관(투자자)들간 협력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는 평을 듣고 있는 행사이다.


□ 이번 ‘INVESTOR(인베스터)’는 남성 중심의 국내 투자업계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여성심사역 30여명을 초대하여, 선배심사역 HB인베스트먼트 안신영 대표의 투자사례 및 경험 등을 들어보고 참석자간 공동 투자처 발굴 등 다양한 협력방안 등을 모색하며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다.
   ○ 안신영 대표는 “VC업계에서 15년 이상 다양한 일을 해보며 심사역으로서 특히 여성심사역으로서의 애환 등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며, “여성 불모지였던 투자업계에도 점차 여성심사역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는 것은 여성심사역의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는 것이다.” 라고 참석한 후배심사역들을 격려했다.


□ SBA 김종우 투자지원팀장은 “투자결정에 있어 여성 벤처캐피탈리스트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만큼, 앞으로 여성 심사역의 활약상을 기대하며, SBA도 함께 하겠다”라고 밝혔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