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fullmenu

SBA

ENG

SBA

close

보도자료 다양한 SBA의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HOME > 알림소식 > 사이버홍보관 > 보도자료

SBA 크리에이티브포스, 코로나19 예방수칙 영상 콘텐츠 제작 

  • 2020.03.23 ㅣ 언론 ㅣ    첨부파일 02.jpg




□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장영승)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해 안전예방수칙이 강조됨에 따라 서울시와 SBA가 육성하는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그룹 ‘크리에이티브포스’ 소속 크리에이터들을 통한 코로나19 예방수칙 콘텐츠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 SBA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및 시민들을 위하여 코로나19 예방행동수칙을 주제로 하는 뉴미디어 콘텐츠를 제작지원하여 홍보 중이다.

□ 서울시와 SBA가 육성 지원하는 ‘크리에이티브포스’ 멤버인 1인 미디어 창작자를 통해 어린이와 일반시민, 외국인, 반려동물 등이 가정과 직장 및 일반 야외활동에서 일어날 수 있는 코로나19를 예방하는 다양한 방법과 정보를 담은 영상콘텐츠 10편을 제작했다.
   ○ 이번 영상에 출연한 전문약사 크리에이터 ‘한알만’은 가정에서 차아염소산수와 알코올소독제 사용법 등 우리들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안했고, 르완다에서 온 ‘모세’는 외국인 유학생에게 한국의 코로나 19 대응과 적극적인 예방방법을 소개했다.
   ○ 또한 ‘뽁구’도 주인공 반려견 뽁구와 함께 출연하여 코로나19 예방행동 수칙을 소개했고, ‘모야모야패밀리’는 아이들과 함께 마스크를 만들면서 ‘나 혼자면 어때’ 했던 작은 행동들이 큰 사회문제로 비화될 수 있음을 이야기하고 우리가 노력해야할 일들을 소개하면서 코로나 종식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 SBA 박보경 전략산업본부장은 “다양한 개성의 크리에이터들이 제작한 코로나19 예방수칙과 질병 극복을 응원하는 캠페인 영상이 코로나19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시민들이 서로 신뢰와 연대감을 강화하는데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SBA와 서울시가 지원하는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그룹 ‘크리에이티브포스’는 2020년 연말까지 누적 600팀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 SBA 크리에이티브포스는 서울시와 SBA가 지원하는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그룹으로, 2020년 3월 현재 총 417개 팀이 활동 중이며 올해 추가적으로 183개팀을 모집하여 누적 600팀이 될 예정이다.
   ○ 서울의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 서울 소재 우수 중소기업과 매칭하여 홍보 콘텐츠 제작을 통한 크리에이터의 육성과 기업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상암동에 위치한 1인 미디어 전문 스튜디오와 장비, 멘토링 등을 상시 지원하고 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