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fullmenu

SBA

ENG

SBA

close

보도자료 다양한 SBA의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HOME > 알림소식 > 사이버홍보관 > 보도자료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SBA의 콘텐츠산업 지원 

  • 2020.05.12 ㅣ 언론 ㅣ    첨부파일 md.jpg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SBA의 콘텐츠산업 지원

- 랜선 애니센터 등 시민들에게 집콘 콘텐츠 제공
- OTT콘텐츠 후반작업 사용료 50% 인하 및 온라인(비대면)서비스 강화
- 글로벌 시장 개척을 위한 국제콘텐츠마켓 SPP의 온라인 비즈매칭 추진
- 콘텐츠 제작지원금 신속 집행 및 재미랑 운영기업 등 매출의 수익배분 면제


□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장영승)는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과 콘텐츠기업 지원을 위해 SBA 전략산업본부의 기존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전환하는 ▲집콕 콘텐츠 제공 ▲코로나19 캠페인 영상 제작 ▲서울국제콘텐츠마켓 SPP의 온라인 비즈매칭 추진 ▲OTT 콘텐츠 후반작업 기술지원 사용료 50% 인하 ▲콘텐츠 제작지원금 신속 집행 ▲재미랑 기업 등 매출의 수익배분 면제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 시민을 위한 프로그램으로는,
○ 코로나19로 인한 서울애니메이션센터의 장기 휴관과 제한적 운영에 따라 ‘랜선 애니센터’ 프로그램을 통해 인터넷만 있으면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스톱모션 영상제작, 클레이로 캐릭터 만들기, 4컷 만화, 웹툰기초, 골판지로 캔버스 그림 그리기, 그림자 놀이극장 등 누구나 집에서 쉽게 즐기고 따라할 수 있는 집콕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여 온라인으로 단계별 제공할 예정이다. ○ 일반시민 누구나 1인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고 온라인 채널에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담은 영상 총 200편을 자체 유튜브 채널 ‘크리에이티브 포스 TV’에 제공 중이다. ○ 또한 올바른 게임 문화 인식개선을 위한 전문가들의 다양한 강의를 온라인으로 진행하여 청소년들이 게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이용매너, 게임을 하는 이유와 게임을 하고 있는 자기 모습을 살펴볼 수 있고, 학부모는 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 및 진로의 세계를 비롯하여 자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게임업계 전문가의 강의 및 토크쇼 등의 형태로 이루어지며 유튜브를 통해 방영할 예정이다.
○ 또한 코로나19 확산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및 시민들을 위하여 행동 예방수칙을 비롯하여 혐오차별 예방 캠페인을 제작지원하여 홍보 중이다.

□ 콘텐츠 산업계를 위한 프로그램으로는,
○ SBA 미디어콘텐츠센터의 최첨단 영상 및 음향 후반작업 인프라를 활용하여 온라인 서비스 지원을 상설화하고 한시적 요금인하를 추진 중에 있다. SBA 미디어콘텐츠센터는 돌비비전, 돌비애트모스 인증을 받은 국내 최고의 영상편집, 색보정, 음향, 음악 등 후반작업 스튜디오로서, 고객의 콘텐츠 원본 데이터 전송부터 기술지원/수정작업, 최종 콘텐츠 납품까지 온라인(비대면)서비스를 제공하며, OTT콘텐츠에 대한 후반작업 기술지원 서비스(색보정, 마스터링, 음향)에 대한 사용료를 한시적으로 50% 인하 추진 중이다.
○ 국내외적으로 주요 국제행사가 취소 또는 연기되고 있는 상황에서 해외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콘텐츠기업을 위해 SBA가 매년 개최하는 국제콘텐츠마켓 SPP(Seoul Promotion Plan)의 비즈매칭을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추진할 예정이다.
○ 2020년 7월에서 8월중 약 1개월간 ‘SPP 2020’ 비즈매칭 온라인화를 통해 셀러와 바이어간 ‘정보조회-소통-매칭(자동추천)’이 가능한 플랫폼을 운영하여 OTT 시장 증가와 해외 마케팅 수요에 대응이 가능하도록 추진한다.
○ 이외에도 콘텐츠 제작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작사들이 안정적으로 제작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제작지원금 신속 집행 및 문화복합공간 재미랑 운영 기업의 매출 수익배분 면제 등 지원책을 제공하고 있다.

□ 박보경 SBA 전략산업본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콘텐츠업계가 원활하게 콘텐츠를 제작하고 판매할 수 있도록 하며, 시민들도 가정에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콘텐츠의 온라인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끝.

이전글 다음글 표
이전글 SBA, 기술개발 제품 사후사업화 지원 위한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틱톡’ 연계!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