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다양한 SBA의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HOME > 알림소식 > 사이버홍보관 > 보도자료

SBA, 게임스타트업 크라우드펀딩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서울시의 게임산업 활성화에 앞장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장영승)은 16일(목)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과 서울 게임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SBA와 협약을 체결하게 된 ‘텀블벅’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으로써 게임 개발자들에게 제작비 모금의 기회와 함께 유저를 확보할 수 있는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다. 펀딩 성공을 통해 자금을 확보한 게임이 탄력을 받아 대형 게임사와 출시 계약을 하는 등 최근들어 크라우드펀딩이 게임업계에서 성공의 디딤돌 역할을 해내고 있다.


□ 이번 협약은 서울 게임스타트업의 크라우드펀딩 성공사례를 다수 창출해 게임기업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체결되었으며, SBA와 텀블벅은 각각 우수 게임기업 추천과 크라우드펀딩 멘토링 지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나아가 실질적인 펀딩 성과창출을 위하여 양사는 지원 게임 홍보에 다양한 협력을 제공할 예정이다.

   ○ SBA는 운영 중인 서울시 대표 인디게임 지원사업인 ‘인디게임 패스트트랙’, ‘인스피레이션게임 제작지원’ 등을 텀블벅과의 협력사업에 연계하여 우수작들의 개발자금 확보 및 마케팅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 이와 관련하여, SBA 전략산업본부 박보경 본부장은 “크라우드펀딩은 게임스타트업 및 인디게임개발자가 자사게임의 시장반응을 파악하고 개발자금도 확보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말하며, “SBA는 텀블벅과의 협력을 통해 발전가능성이 높은 인디게임 및 사회․문화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인스피레이션 게임들이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하여 향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텀블벅 염재승 대표 또한 “SBA와의 협업으로 더 많은 인디게임 창작자들이 참신한 게임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며, “앞으로 후원자들의 다양한 재미 또한 세상에 탄생할 수 있도록 안팎에서 아낌 없는 지원을 쏟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 한편, SBA는 텀블벅과의 첫 협력사업으로 ‘2020 인스피레이션게임 제작지원’을 시행하며, 현재 참여기업 모집 중으로 8월 5일(수)까지 SBA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더불어, ‘제4회 인디게임패스트트랙’ 또한 올해 하반기 내 모집공고가 나갈 예정이다.

이전글 다음글 표
이전글 SBA, 서울시 중소기업의 인도네시아 온라인 수출 확대를 위한 iLOTTEmall과의 업무협약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