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서울기업 근로자 건강증진 프로젝트」
EAP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서울산업진흥원에서는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 문화 형성을 위해 중소기업 근로자들의 업무적, 심리적 문제해결을 지원하여 기업 생산성을 제고하고 근로자 근무 만족도를 높이기 위하여 「서울기업 근로자 건강증진 프로젝트」 EAP(근로자 복지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조직진단 및 심리상담 지원사업을 추진합니다. 관련하여 해당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서울 중소기업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2022년 9월 6일
(재)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1. 사업 개요
사업목적
○ 서울 중소기업 조직진단 및 근로자 성향분석, 근로자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근로자의 업무성과 및 직무만족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요소를 제거하고,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 조성에 기여하고자 함
지원내용
○ 지원 프로그램
구분 |
지원내용 및 지원 조건 |
조직진단 및
근로자
MBTI 성향 분석 |
- 온라인 진단 설문지 활용 기업 소속 근로자의 직무스트레스 수준을 진단하여
개인 및 기업별 진단 보고서 제공
- 근로자 개별 MBTI 분석 지원으로 성향 분석 지원
- 지원절차 : 온라인진단 및 MBTI 설문 참여 → 개별진단 보고서
→ 기업 내 근로자 50% 이상 참여 시 기업 조직진단 보고서 제공
※ 기업별 진단 보고서는 한 기업당 참여인원 최소 10인 이상인 경우 제공 가능함 |
근로자 개별
전문가 상담 지원 |
- 근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양한 정서적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1:1 전문가 상담 지원
- 지원절차 : 온라인 진단 → 사업 참여기업 근로자 전문가 개별 상담
- 상담주제 : 대인관계, 심리문제, 직무, 자녀양육, 재무관리, 코로나블루 등
- 지원회수 : 참여기업 근로자 1인당 최대 5회 이내
※ 개인별 상담음 총 상담 회차 소진시까지 선착순 지원함 |
○ 지원기간 : 각각 지원프로그램 전용 사이트에 참여대상 등록 후 2022. 11. 30 (수)까지
2. 신청자격 및 지원 방식
모집 건명 : 2022 서울기업 근로자 건강증진 프로젝트 참여기업 모집
지원 대상 : 근로자수 5인 이상 100인 이하의 서울 소재 중소기업
지원 규모 : 30개사 내외 (선착순 모집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음)
※ 단, 근로자 수 10인 이하의 경우, 개별 온라인진단 및 전문가 상담만 가능함
참 가 비 : 기업부담금 없음 (무료)
지원절차
○ 참여기업 지원절차
신청서 및 제반서류 제출 |
▶ |
참여기업 선정
(선착순) |
▶ |
참여기업 발표
(SBA→참여기업) |
▶ |
EAP프로그램
참여기업 이용안내
(운영기관→참여기업) |
9월 |
9월 중 |
9월 중 |
9월 중 |
|
|
|
|
|
|
+ |
참여기업 및
근로자
만족도 조사
(SBA⇄참여기업) |
◀ |
기업별 이용현황
확인 및 결과보고
(운영기관→SBA) |
◀ |
근로자 EAP 이용 |
◀ |
참여 근로자
명단 제출
(참여기업→운영기관) |
12월 말 |
12월 중순 |
9월 중 ~ 11월말 |
9월 중 |
※ 지원 절차 및 일정은 변동될 수 있음
○ 참여자 온라인 진단 및 전문가 상담 프로세스

지원 필수 및 의무 조건
○ 서울 소재 중소기업(본사 또는 지사, 연구소, 공장 등 사업장 보유 기업)
○ 해당 사업에 참여의지가 높고 적극적인 사내 홍보 및 근로자를 전담하여 관리 가능한 기업
(사내 프로그램 담당자 1명 이상 지정 필수)
○ 온라인 조직진단 참여시, 재직자 50% 이상 참여 필수 (최소 참여인원 10명이상)
○ 사업 만족도 및 일자리 창출 실적 등 SBA에서 추진하는 조사 응답 필수 참여 가능 기업
※ 신청 제외 대상
- 부동산업, 일반유흥 주점업 등 「중소기업인력지원특별법」 제 3조에서 지정한 적용제외 업종 및 세금 체납 기업, 휴·폐업 기업, 금융기관과 정상적인 거래를 할 수 없는 기업, 기타 사회적 물의를 빚은 기업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
3. 신청방법
신청기간 : 2022.09.06.(화)~모집완료시까지 선착순 접수
※ 선착순 접수 후 지원조건 및 규모 충족 시 조기 마감 될 수 있음
신청방법 : SBA홈페이지(http://sba.kr) 내 사업신청 Mybiz을 통해 온라인 접수 및 선착순 선정 진행
※ 단, 서울디자인재단 및 디캠프(은행권청년창업재단) 신청자는 별도 모집으로 해당 기관 담당자에게 문의할 것
신청서류
제출서류 |
형태 |
비고 |
① 참가신청서(붙임 양식-서식1)
② 개인 및 기업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붙임 양식-서식2)
③ 대표자 확약서(붙임 양식-서식3)
④ 사업자등록증
⑤ 중소기업확인서(공고일 기준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한글파일 날인 후 PDF파일 |
온라인 신청시
ZIP 파일로
업로드
(단, 10MB 미만가능) |
선정절차 및 발표 : 개별 통보 및 별도 안내
참여기업 확약 사항
○ 본 지원사업은 선정된 참여기업의 사전에 등록 요청된 근로자에 한해 지원하므로 참여기업은 근로자에게 개인 정보 제공한다는 사실을 고지하고, 이에 대한 동의를 받을 의무가 있습니다. 고지 및 동의 의무 미이행으로 발생되는 문제의 경우, 행정 및 법적 책임은 참여기업에게 있습니다.
○ 본 지원사업의 원활한 진행 및 근로자의 복지 증진을 위해 신의성실로 임하며, 사내 홍보 및 전파 등 적극적으로 활용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사업의 효과성 측정을 위한 사업 만족도 및 일자리 창출 실적 등 SBA에서 추진하는 조사, 관리에 반드시 응답해야 합니다.
기타 유의사항
○ 본 지원사업은 신청 선착순 선정으로 지원형태에 따라 신청수요가 높을 경우 모집기간 이내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 제출된 서류내용이 허위로 판명되었을 경우 사업신청서 접수 및 선정평가 대상자격 제외, 선정취소 등 각종 제재 및 불이익 조치를 받게 되며, 사업선정 후 불가항력적 사유 외 사업 포기 시 향후 사업 참여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본 공고에서 인정하는 접수절차를 따르지 않은 접수에 대하여는 신청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 공고를 충분히 숙지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한 과실에 대하여 SBA는 일체 책임지지 않습니다.
※ 상기 공고내용 및 절차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문의처
○ 서울산업진흥원 교육지원팀 정지윤 책임(02-2222-4281, gabbeh@sba.seoul.kr)